패션비즈니스

한국모델협회, ‘해외진출 글로벌 오디션’ 개최...한국모델을 세계로~!

2017-05-17 13:51:30

[패션팀]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세계적 모델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모델의 세계진출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국모델 해외진출 글로벌 오디션(이하 해외진출오디션)’을 개최한다.

그동안 ‘해외진출오디션’은 아시아, 유럽, 미국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 유명 에이전시와 유기적 네트워크와 협력을 통해, 한국모델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직접 오디션을 진행했으며, 이는 모델들에게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는 밀라노 붐(BOOM), 뉴욕 윌헬미나 등 아시아와 유럽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현지 에이전시 등의 메인 캐스팅 디렉터가 우수한 한국모델의 발굴을 위해 직접 오디션에 참여하여 3일 동안 세계적 모델의 자질을 갖춘 모델을 캐스팅한다.

‘해외진출오디션’은 현재 한국모델협회 홈페이지와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한국모델을 대상으로 5월16일부터 6월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6월11일 1차 실물 오디션, 6월21일 최종 전문 오디션을 거친 후 22일, 23일 양일간 패션쇼 무대를 통한 현장 캐스팅이 이루어진다. 또한 실물 오디션 진행 시 한국모델의 해외진출에 있어 다양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오디션을 주최 주관하는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그동안 해외진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많은 모델들이 밀라노, 파리, 홍콩, 상해, 북경 등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아시아 국가의 모델들도 세계 모델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한국에서 이루어지는 오디션에 많은 참가 의향을 비치고 있다. 이는 해외 진출에 한국이 그 중심에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피력하였다. (사진제공: 한국모델협회)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