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 트렌드] 이상한 나라의 뷰티 ‘미카 컬렉션’

2014-07-04 11:18:45

[박진진 기자] 슈에무라가 유명 사진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미카 니니가와((Mika Ninagawa) 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슈에무라의 미카 컬렉션은 블루, 레드, 그린, 핑크로 이루어진 비비드한 풍경 속에서 꽃과 동물이 노래하는 동화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미카의 뷰티 원더랜드라는 가상 공간에서 호기심, 금단의 열매, 노래하는 숨, 달콤한 꿈을 바탕으로 선명한 색감과 독창적인 감수성을 드러냈다.

“저에게 메이크업은 두근거림으로 가득한 미지의 세상으로 통하는 문이에요. 평범한 일상에서 미지의 새로운 세상으로 이끄는 마법, 그리고 그 여정에 동반되는 모험심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_by 미카 니니가와

보석같은 비주얼에 이끌려 뚜껑을 열어보니 컬러풀한 아름다움이 한 가득! 범상치 않은 미카 컬렉션과 슈에무라의 틴트 인 젤라또로 할 수 있는 세 가지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슈에무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성애는 코럴의 청순함과 핑크의 러블리함, 레드의 강렬한 느낌을 표현한 세 가지 룩을 연출했다. “햇볕의 따사로움을 그대로 담은 듯한 화사한 피부에 미카 컬렉션의 은은한 컬러로 색조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피부는 전체적으로 보송보송한 결감을 살렸고 피치와 핑크가 가진 청초한 느낌을 눈두덩에 표현했다.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했으며 입술에는 틴트를 살짝 터치해 물들인 듯 자연스럽게 완성했다”고 밝혔다.

에이바이봄 헤어 디자이너 나영은 “각기 다른 세 가지 룩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내추럴 웨이브를 선택했다. 너무 공들여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움을 기반으로 정수리에 볼륨을 살리고 무심한 듯 시크하게 하나로 묶어 내렸다. 양 사이드에 머리카락을 살짝 빼어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며 헤어 스타일링 팁을 소개했다.

SHU UEMURA_ Mika Look 1_ Coral


수줍은 소녀는 코럴의 청초함이 어울린다. 솜털처럼 보송보송한 피부와 가볍게 수 놓은 코럴빛 섀도우는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미카 컬렉션 스파이럴 듀오 02의 오렌지 섀도우로 눈 앞머리와 쌍꺼풀 뒷 라인에 포인트를 주고 동공 윗 부분에 옐로우 톤 섀도우로 하이라이트를 표현했다. 눈두덩에서 컬러의 경계가 지어지지 않도록 그라데이션 해 자연스러운 어우러짐을 보여주었다.

여린 입술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코럴 틴트를 입술 중앙에 툭 찍은 후 얇게 펴 발랐다. 크리미한 포뮬러가 입술에 닿았을 때 그 감촉이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부드럽다.

SHU UEMURA_ Mika Look 2_ Pink


앙큼한 상상을 꿈꾸는 러블리 걸은 핑크가 잘 어울린다. 큰 눈을 깜빡이며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을 때면 가만히 있던 심장이 요동친다. 입술에서도 핑크빛 하트를 날린다면 달려가서 안아주고 싶다.

옅은 핑크 컬러 섀도우로 눈두덩 전체에 그라데이션 한 후, 쌍꺼풀 라인 뒷 부분에 핫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눈 앞머리와 언더에는 화이트 섀도우를 섞어 하이라이트 효과를 표현했다.

또렷한 눈매 연출에 있어 풍성한 속눈썹은 필수. 마스카라로 한 올 한 올 올려주며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했다. 립은 섀도우와 컬러를 맞춘 핫핑크 틴트로 입술 중앙에서부터 서서히 물들이듯 보송하게 마무리했다.

SHU UEMURA_ Mika Look 3_ Red


베일에 쌓인 흑조같은 여자는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레드 컬러가 어울린다. 당장 레드카펫을 밟아도 손색없을만큼 깊이 있는 눈매에 넋을 잃고 말았다.

분위기 있는 브라운(다크 베이지)컬러 섀도우를 눈의 2/3 지점까지 볼드하게 펴 발랐다. 눈 앞머리와 쌍꺼풀 라인 뒤쪽에 진한 음영을 넣어 포인트를 줬다. 더욱 더 깊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슈에무라 페탈 래쉬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농염한 입술을 표현하기 위해 강렬한 레드 컬러의 틴트 인 젤라또를 선택했다.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펴 바른 뒤 펄이 살짝 들어간 글로스 언리미티드를 옅게 덧발라주며 글로시하게 마무리했다.

세 가지 룩을 완성한 슈에무라


첫 번째, 두 번째 룩에서 선보인 오렌지와 핑크톤 아이섀도우는 스파이럴 듀오 02/ 첫 번째 룩의 코럴 립은 틴트 인 젤라또 CR02 / 두 번째 룩의 핑크 립은 틴트 인 젤라또 PK02 / 세 번째 룩에서 선보인 다크 베이지와 라이트 베이지 톤 아이섀도우는 스파이럴 듀오 01 / 세 번째 룩에서 선보인 레드 립은 틴트 인 젤라또 AT01 & 글로스 언리미티드 RD20C

기획 진행: 박진진
사진: bnt포토그래퍼 최승광
메이크업: 슈에무라 메이크업아티스트 권성애
헤어: 에이바이봄(A. by BOM) 디자이너 나영
모델: 에스팀 진다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화장하는 여성들의 클라리소닉 품평기
▶ [뷰티신상] 피부 자신감 끌어올리기
▶ 한결같이 인기 있는 여배우들의 뷰티 TIP
▶ [★ 다이어트] 소녀시대-클라라-김준희, 몸매 비결 ‘파프리카’
▶ 장소에 맞는 선케어 제품 고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