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TV 속 화제의 신상 뷰티템은?

2020-01-22 15:58:57

[나연주 기자] ‘뷰알못’이라도 문제없다. 미디어의 영향력이 막대한 시대이기 때문에 방송이나 유튜브 콘텐츠 등 뷰티 정보를 그 어느 때보다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으니. 특히 뷰티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은 이러한 콘텐츠들을 통해 정보를 얻고 따라 하면서 ‘뷰알못’에 탈출하기 위해 도전하는데.

셀러브리티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어쩐지 특별하게 느껴져 구매 욕구가 샘솟는다. 실제로 방송에서 스타들이 사용한 제품이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는 사례도 많다. 방송에서 스타들이 사용한 뷰티, 패션 아이템들에 대한 문의 전화가 폭주하기도.

아무거나 바르고 입지 않을 것 같은 스타들이 사용한 아이템이라면 눈길이 가는 게 당연한 것. 최근 TV 방영 후 화제가 된 뷰티 아이템을 모아봤다.

펭수’s PICK


최근 대세 캐릭터로 자리 잡은 EBS1 ‘자이언트 펭TV’의 펭수. 솔직한 입담과 위로가 담긴 따뜻한 말들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튜브 채널은 물론 EBS1 채널에서 활약하며 활동 9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170만을 돌파했을 정도.

펭귄이 사용한 뷰티 아이템이라니 조금 의아하지만 펭수가 네이처컬렉션 매장을 방문해 직업 체험기를 담은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가 됐다. 펭수는 직접 고객 응대 방법을 배우며 제품 판매에 나서 홍보를 아끼지 않았는데.

펭수의 선택은 더페이스샵 ‘fmgt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 이엑스’. 소량으로도 피부에 밀착돼 결점 없는 매끈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고분자 필름 보습제 함유로 오랫동안 촉촉하고 피부 표면에 끼임 없이 매끈하고 생기 있게 연출해준다.

손예진’s PICK


영화 ‘협상’에서 연기 호흡을 맞추며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던 배우 손예진과 현빈. 이후 두 번의 열애설에 휩싸일 정도로 잘 어울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또 한 번 연기 호흡을 맞춰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모았다.

흥행보증수표인 두 배우의 만남이기에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청률 상승세를 보인다. ‘역대급 캐스팅’ 드라마이기에 극 중 스타들이 사용한 제품들이 하나하나 주목받기 마련. 북한 군인 역을 맡은 현빈이 손예진에게 앰플을 선물하는 장면이 방송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손예진 앰플’이라고 불리는 해당 제품은 마녀공장 ‘비피다 콤플렉스 앰플’이다. 피부 결, 탄력 케어는 물론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줘 피부의 건강한 생기와 활력을 선사하는 복합 기능 앰플. 14가지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증명한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이지인’s PICK


가수 서인영, 미쓰에이 출신 페이가 힙한 뷰티,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웹 예능 SBS 모비딕 ‘바 페르소나’. 중국 SNS 틱톡에서 37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지닌 크리에이터 지인(이지인)이 함께 등장하며 글로벌 뷰티 쇼로 주목받기도 했다.

이지인은 방송을 통해 자신만의 세안 방법을 소개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이 리무버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클렌징 오일만으로 색조 메이크업을 완벽히 지워내며 클렌징 과정을 소개한 것. 복잡한 클렌징 과정을 거쳐야 해서 여러 제품을 활용해 메이크업을 지우는 경우가 많지만 색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우는 과정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케 했다.

그가 즐겨 쓴다며 공개한 아이템은 어피어 ‘어반 라이프 케어 데일리 페이셜 클렌징 오일’이다. 모공을 막는 광물성 오일이 아닌 99.9%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로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 피부 부담 없이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유해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세안 후 피부가 마르지 않도록 유수분 밸런스까지 조절해주는 제품. 또한 네 가지 해조 콤플렉스, AHA, BHA, PHA, 블랙윌로우나무껍질 추출물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영상, tvN ‘사랑의 불시착’, SBS 모비딕 ‘바 페르소나’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