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수험생 문제성 피부 SOS!

이진주 기자
2020-11-16 14:48:16

[이진주 기자] 대학 교문에 들어서기 위한 최종 관문, 수능.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벌써 2주 남짓을 앞두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학업 진행이 어려워지고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등 변수가 많았던 탓에 예년보다 스트레스가 극심할 터. 이 같은 악조건 속에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게 쉬울 리 만무하다.

수험생에게 수능은 삶의 방향 설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극도로 예민할 수밖에 없다. 그런 이유에서 수면 부족, 고칼로리 음식 섭취 등 불규칙한 생활로 상당수가 문제성 피부를 경험하게 된다. 이는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심각해지는 증상을 말한다.

문제는 피부 관리를 수능이 끝날 때까지 차일피일 미루다가 증상이 심각해진다는 것이다. 이렇게 트러블을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모공 확장, 흉터, 색소침착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된다. 따라서 공부 시간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틈틈이 간단한 스킨케어로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모닝 케어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밤을 꼬박 새워가며 공부하는 날이 잦아졌다. 이는 생체리듬이 무너지면서 피지 분비 조절력도 함께 떨어지게 되는데 밤사이 건조해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가 더 급격하게 분비된다. 결국 심각한 번들거림과 모공 확장으로 지저분한 인상으로 비친다.

하지만 트러블로 민감한 피부가 걱정되어 물 세안만 고수하는 이들이 있을 것. 이는 오히려 세균을 번식시킬 위험이 있어 조금이라도 유분기가 올라온 피부에는 클렌징 세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는 자극을 줄이기 위해 거품 타입의 약산성 클렌저로 1차 세안으로 마무리해줄 것.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 케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집단감염 위험성 때문에 등교가 중단된 학교가 많다. 이 때문에 집이나 스터디카페 개인실 같은 좁은 공간에서 힘들고 답답한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을 터. 또한 환기가 잘 되지 않아 건조하고 좋지 않은 공기가 누적되면서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푸석해진 피부를 위해서는 손이 잘 닿을 수 있는 책상 코너에 미스트를 놓고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이는 불균형이 일어난 피부를 즉시 잠재우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적당한 거리에서 분사 후 톡톡 두드려 피부 깊숙이 흡수시키는 것까지 잊지 말 것.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미스트 피부에 닿으면 청량하게 퍼지는 어린쑥의 맑은 힘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정화한다. 유해 물질 8가지를 첨가하지 않은 순한 포뮬라로 청량한 수분감은 물론 편안한 분사감과 편리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나이트 케어


원서 접수를 할 때면 대학의 벽을 실감하게 된다. 모든 학교가 높아 보이고 나에게만 굳게 닫혀 있는 듯하다. 이 같은 걱정과 스트레스에 하루하루 시달리면서 밤잠을 설치는 날이 많아지고 정신건강도 피부건강도 잃게 된다. 결국 무너진 피부 장벽은 회복이 시급하다.

피부는 밤낮 가리지 않고 에너지를 사용하고 수분이 증발한다. 또한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 나이트 보습 관리 없이 방치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도록 부추기는 셈. 따라서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슬리핑 마스크를 듬뿍 발라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건강한 안색을 되찾을 수 있다.


라네즈 시카 슬리핑 마스크 시카 성분인 포레스트 이스트의 자생 효능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길러주고 슬리핑 골든 타임에 맞춰 집중 케어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단단하게 방어한다. 필요 성분만 담은 저자극 포뮬라로 밤사이 약해진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