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눈썹의 모든 것’ 눈썹 모양만 바꿔도 미인이 될 수 있다?

2017-02-07 14:25:41

[전도은 기자] 사람마다 타고난 눈썹 모양은 제각각이다. 각양각색의 눈썹은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모양부터 두께, 길이도 달라지며 결정적으로 얼굴의 인상도 달라 보이게 할 수 있다.

눈썹 모양만 바꿔도 미인이 되고 대입, 취업 면접까지도 눈썹 모양 하나로 당락이 좌우된다고 할 만큼 눈썹은 얼굴 인상에 있어 큰 역할을 한다. 그만큼 다듬기도 어렵고 화장하기는 더 어려운 눈썹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자.

STEP 1.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 찾기


눈썹을 다듬고 화장을 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에게 잘 어울릴만한 눈썹 모양을 고르는 것이다. 자신의 얼굴형을 보완해 더 매력적인 인상을 갖게 할 수 있는 눈썹을 골라보자.

먼저 긴 얼굴형의 사람은 눈썹을 옆으로 길게 뺀 일자 눈썹이 잘 어울린다. 각진 얼굴이 고민이라면 인상을 한층 부드러워 보이게 하는 아치형의 둥근 눈썹을 선택할 것. 이와 반대로 볼살이 통통하고 얼굴이 동그란 사람은 눈썹 산을 꺾어 눈썹을 약간 각지게 연출하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TEP 2. 눈썹 다듬기


눈썹 정리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도구는 눈썹 칼과 눈썹용 족집게가 있다. 예쁜 눈썹 모양을 다듬기 위한 아이템들의 장단점을 살펴보자.

눈썹 칼의 경우에는 잔털 제거에 용이하지만 부주의한 사용으로 상처, 모낭염을 비롯한 피부 트러블 발생 위험이 있다. 눈썹용 족집게는 눈썹이 깔끔하게 정리되고 오랜 시간 그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이 역시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피부 처짐과 착색을 유발한다. 자신에게 맞는 뷰티 툴을 선택해 예쁘게 눈썹을 다듬어보자.

STEP 3. 헤어와 어울리는 눈썹 색 찾기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고 그에 맞게 다듬었다면 아이브로우 화장에 앞서 자신의 헤어 컬러와 잘 어울리는 눈썹 색을 선택해야 한다. 헤어의 컬러가 블랙이라면 블랙 아이브로우를, 브라운 계열이라면 브라운 컬러의 아이브로우 제품을 선택하자.

STEP 4.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하기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에 맞춰 다듬기 작업까지 마무리했다면, 이제 본격적인 눈썹 화장을 진행할 차례.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이 자신 없다면 펜슬 타입 아이브로우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특히 오토타입 아이브로우는 일반 아이브로우 펜슬과 달리 번거롭게 매번 깎고 다듬을 필요가 없어 무척 간편하다.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가이드 라인을 그리는 것. 자신의 헤어컬러에 맞는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눈썹 앞머리, 꼬리, 아래 선을 터치해 가이드라인을 잡아준 후 그 안을 채워준다. 이후 스크류 브러시를 이용해 가볍게 빗어 마무리하면 자연스러운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BEAUTY EDITOR’s Pick! 로로코 오토 아이브로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오토타입 아이브로우 펜슬. 하드 포뮬라의 견고함에 비타민 E가 함유된 부드러운 텍스처가 더해져 건조함 걱정 없이 한 올 한 올 심은 듯한 자연스러운 눈썹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로로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