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로즈데이-성년의날, 화사한 ‘핑크 메이크업’으로 매력 UP

2017-05-10 15:17:20

[마채림 기자] 다양한 기념일이 가득해 가정의 달로 불리는 5월은 연인의, 20대의 달이기도 하다.


연인끼리 장미꽃을 주고받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5월14일 ‘로즈데이’와 꽃다발과 향수 등을 선물하며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하는 5월15일 ‘성년의 날’이 있기 때문.

두 기념일의 공통점은 바로 장미꽃! 장미와 어울리는 핑크빛 메이크업은 혈색을 건강하게 하며 얼굴에 활기를 불어넣어 매력을 배가한다. 다가오는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을 위한 핑크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Pink Make-up Look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여자 스타들이 즐겨 하는 메이크업 룩은 무엇일까. 박신혜와 윤아, 설리, 전소미는 은은한 핑크빛 메이크업으로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들 모두 장밋빛 핑크 컬러로 입술을 밝힌 뒤 은은한 핑크빛 블러셔로 두 뺨을 물들인 것이 특징. 특히 윤아와 설리는 눈매에 피치핑크 톤의 아이섀도를 매치해 풋풋한 매력을 자아냈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박신혜처럼 자연스러운 베이지 컬러로 아이홀에 음영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그룹 아이오아이 전소미는 눈 밑에 화이트 펄을 가미해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분위기를 배가한 모습이다.

Cool Pink & Warm Pink


핑크 컬러라고 다 같은 핑크가 아니다. 피부색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바른 핑크 컬러는 화사하기는커녕 더욱 칙칙해 보이기 마련.

모발과 눈동자가 까맣고 전체적으로 뽀얀 피부색을 지닌 쿨톤의 경우 형광 기운이 도는 핑크를 발랐을 때 보다 화사한 느낌이 난다. 차분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파스텔 톤이 가미된 부드러운 핑크 컬러를 택하자.

갈색의 모발과 눈동자에 노란 피부색을 지녔다면 웜톤일 확률이 높다. 웜톤의 경우 오렌지빛이 살짝 가미된 핑크 컬러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렌지빛이 강할 경우 핑크보다는 코럴 컬러로 보일 수 있으니 컬러 선택에 각별히 유의할 것.

Editor’s Pick: 장미와 어울리는 뷰티템


1 아이소이 ‘BR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러블리 컬렉션’은 각종 뷰티 어워즈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소이의 스테디셀러 잡티로즈세럼과 잡티로즈마스크로 구성된 특별 컬렉션 제품.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거뭇한 잡티를 깨끗하게 관리하며 피부 방어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 샤넬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는 샤넬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특유의 복숭아 향이 나는 것이 특징.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리며 진주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빛을 배가한다.

3 나스 ‘듀얼 인텐시브 블러쉬 애도레이션’은 두 가지 톤의 핑크빛 컬러가 매력적인 블러쉬 제품. 볼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자연스럽게 발색되며 잔잔하고 고급스러운 펄이 특징이다.

4 에스쁘아 ‘노웨어 트랜스 핏 립스틱’은 MLBB 립스틱으로 유명한 제품.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입술에 바르는 순간 완벽히 밀착돼 흐트러짐 없는 컬러를 완성한다.

5 로레알파리 ‘엑스트라오디네리 로즈 마카롱 오일’은 사랑스러운 로즈 마카롱 향과 라즈베리 향이 특징인 헤어 오일 제품. 푸석거리고 생기 없는 모발에 깊은 영양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샤넬, 나스, 에스쁘아, 로레알파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