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단점을 커버해주는 성형 메이크업

2017-05-26 15:39:28

[윤지혜 기자] 이제는 외모도 경쟁력 시대라고 불리는 만큼 외모를 가꾸는 일에 많은 이들이 신경 쓰고 있다. 아름다운 외모는 자신감을 키워줄뿐만 아니라 상대에게도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어주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신의 외모가 백퍼센트 꼭 맘에 드는 것이 아니라 고민이 많은 이들도 있을 것. 성형 수술은 많은 비용과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망설이고 있다면 주목하자. 메이크업으로 단점을 커버해주고 외모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01 순한 눈매 만들어주기


날카롭게 올라간 눈매가 걱정이라면 눈매 교정 메이크업을 해 보자. 살짝 내려간 눈매는 이미지를 좀 더 선하게 만들줄 뿐 더라 웃는 모습을 더욱 예뻐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음영 섀도우를 사용해 눈두덩이에 넓게 펴바른다. 이 때 눈 동자 중앙에서부터 삼각존 지점까지 일자 방향으로 음영 섀도우를 살살 칠해준다. 아이라인 역시 눈꼬리 지점에서 눈매를 따라그리기보다는 살짝 아래로 처지게 그려주면 눈매 교정 효과를 낼 수 있다.

02 낮은 콧대 높여주기


콧대가 낮아 고민이라면 쉐딩을 사용해 높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주자. 눈썹 앞머리에서부터 미간 사이, 그리고 콧대 양옆을 섀딩을 사용해 브러시로 살살 칠해준다. 이후 콧망울이 넓다면 양쪽 콧망울에도 삼각형 모양으로 살짝 칠해주면 좁아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후 미간 사이 중앙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살짝 칠해주고 콧망울 끝에도 더해주면 콧대가 조금 더 높아져 보이는 착시 효과를 준다.

03 도톰한 입술 만들기


얇은 입술을 커버하고 싶다면 립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립 라이너를 사용해 본래 입술보다 살짝 넓게 입술을 그려준다. 이후 립 브러시를 사용해 안쪽을 채워주도록 하자. 너무 과하게 넘어갈 경우 인위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후 플럼핑 효과가 있는 립글로스를 발라주고 아랫입술 밑 움푹 들어간 곳에 쉐딩으로 그림자를 만들어준다. 또한 인중에는 하이라이터를 더해주면 더욱 볼륨감 있으면서도 도톰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04 얼굴에 볼륨감 더해주기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살이 없어져 더욱 나이들어 보인다면 섀딩과 하이라이터, 혹은 밝은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해 입체감 있는 얼굴로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자.

다크서클이 생기는 눈 밑과 콧대 등 얼굴에 있어서 중앙 부분을 위주로 본인의 피부 타입보다 한톤 밝은 컨실러를 얇게 발라주자. 이후 얼굴 외곽 부분은 쉐딩을 사용해 갸름하게 만들어주면 한층 볼륨감 있는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