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무결점 피부 정복을 위한 똑똑한 파운데이션 활용법

2017-09-12 10:09:13
[황소희 기자] 아무리 완벽한 자기 관리의 신이라도 기미와 잡티같이 얼굴의 작은 결점은 놓치기 쉽다. 더불어 세심하게 관리를 해도 컨디션에 따라 생겨나는 피부 트러블은 도통 막을 길이 없다.

보다 완벽한 피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피부 타입에 맞는 다양한 파운데이션을 준비했다. 도자기 같은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어떤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활용해야 하는지 참고해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보자.

리퀴드 파운데이션


액상 형태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투명한 피부 표현에 탁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유분이 적어 피부의 번들거림은 잡아주면서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투명한 피부 표현에는 탁월하지만 커버력이 다소 약해 피부 톤을 고르게 하는 가벼운 메이크업에 활용하는 것이 더욱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크림 파운데이션


풍부한 질감을 자랑하는 크림 파운데이션은 보습 기능에 탁월하며 커버에 있어 리퀴드 파운데이션보다 만족할 만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만약 피부가 건조하면서도 보완이 필요한 결점 부위가 있다면 크림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보자.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하면서 우수한 커버력으로 기미와 잔주름과 같은 피부 고민도 해결해 줄 수 있다.

쿠션 파운데이션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커버력과 밀착력까지 두루 갖춰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손에 묻히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수정 메이크업에도 탁월하다. 보습력이 뛰어나 건조한 피부가 사용하기에 좋으며 매트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경우 지성 피부도 만족할 만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스틱 파운데이션


고정력이 뛰어난 스틱 파운데이션은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커버력 부분에서 단연 뛰어난 사용감을 자랑하는 스틱 파운데이션은 보완이 필요한 결점 부위에 컨실러처럼 사용하기에도 탁월하다.

고체 형태인 스틱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경우 건조함이 있을 수 있으니 건성 피부의 경우 수분을 충분히 부여한 뒤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