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시크한 노 메이크업 스타일 따라잡기

2017-09-22 15:38:34
[황소희 기자]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런웨이에서 패션 스타일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 바로 매력적인 페이스를 완성해주는 메이크업. 최근에는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노 메이크업 스타일을 자주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노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정말 화장을 하지 않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말길. 민낯같이 내추럴하지만 결점은 완벽하게 보완한 노 메이크업 스타일로 시크한 가을 분위기를 완성해보자.

# 베이스 메이크업


노 메이크업은 투명하지만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프라이머와 cc 크림을 활용해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프라이머를 얼굴 전체에 발라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한 뒤 브러쉬나 스펀지로 cc 크림을 펴 발라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해보자.

#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노 메이크업의 핵심은 바로 눈썹. 완벽하게 메꿔진 눈썹보다는 눈썹 결을 살려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끝과 눈썹 모가 비어있는 부분을 채워준 뒤 투명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썹 결을 살려주자.

# 아이 메이크업


노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진한 아이라인과 색조는 금물. 대신 속눈썹에 포인트를 줘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보자.

또렷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눈매를 위해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준 뒤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 고정해주는 것이 좋다.

#


노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립을 생략한다면 어딘가 아파 보이는 얼굴로 보이기 십상이다. 꽃잎이 물든 듯 여리여리한 입술로 매력적인 노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틴티드 밤으로 입술의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 뒤 틴트를 입술 안쪽에만 발라 생기를 불어 넣어주면 내추럴한 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