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연말 시상식 빛낸 스타들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2019-01-04 18:03:18

[이혜정 기자]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가 밝은지도 사흘째에 접어들었다. 연말에는 지나가는 한 해를 아쉬워하며 다양한 모임이 이어졌다면 새해에는 새롭게 맞이한 한 해를 맞이하는 의미의 모임이 줄을 잇는다.

새해 모임 자리에서 좀 더 빛나고 눈에 띄는 미모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연말 시상식을 빛낸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참고해 볼 것.

연말마다 이어지는 각종 시상식은 한 해를 빛낸 스타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인 것은 물론 그들이 뽐내는 미모 대결로 눈이 부신다. 시상식장을 빛낸 스타들의 메이크업 포인트만 참고한다면 모임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

>> 촉촉한 피부 바탕


연말 시상식이 계절 겨울은 추운 날씨와 건조한 대기 탓에 메이크업을 완성도 있게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대중들의 선망이 대상이 되는 스타들의 미모는 항상 빛이 나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스타들처럼 촉촉하고 광채가 도는 피부를 완성하고 싶다면 모임에 참석하기 전날 스페셜 케어를 진행해 보자. 에센스가 듬뿍 들어 있어 간편한 스킨 케어 관리의 끝이라고 알려진 마스크팩은 겨울철 건조하고 들뜨는 피부를 다스려 줄 베스트 아이템.

마스크팩을 선택할 때는 겨울바람에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잠재울 수 있는 자연 성분의 에센스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인장이나 백년초 등 외부 환경에 스트레스받은 피부를 다독일 수 있는 특별 성분을 선택해 보자. 마스크팩을 끝낸 피부 위에는 페이스 오일을 덧발라 유분막으로 수분을 한 번 더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 포인트 색조


연말 시상식을 빛낸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모아보면 공통점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촉촉하게 빛이 나는 피부와 어우러지며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색조 메이크업.

2018년 연말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셀럽들이 입술에 컬러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을 진행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레드 카펫을 연상시키는 레드립 컬러가 주목받았다.

스타 못지않은 이목 집중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깔끔하게 립에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을 진행해 보자. 눈매는 또렷하게만 정리해 두고 색조는 최대한 가볍게 마무리해 입술로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EDITOR’S PICK


01 물빛미 선인장 팩 선인장 성분은 물론 백년초 열매, 특별한 특허성분이 함유돼 외부 환경에 의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백년초 열매는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활력은 물론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02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악건성 피부도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페이스 오일. 낮에는 강력한 모습과 물광 피부 연출에 효과적이고 밤에는 지친 피부에 진정 과 영양을 공급한다.

03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립 프리즈 깔끔한 셔벗 매트 립 텍스처로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는 틴트. (사진출처: 퍼스트코스메틱, 바비브라운, 조르지오 아르마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