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한겨울에도 착! 붙는 완벽 메이크업 노하우

2019-01-09 15:33:26

[우지안 기자] 중성 피부 타입의 별다른 피부 고민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해마다 겨울철엔 피부 건조함을 호소하기 마련이다. 실내외 큰 온도차에 피부는 쉽게 붉어지고 화끈거리는데 다시 본연의 피부로 돌아오는 시간이 길어지며 홍조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피부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다.

특히 찬바람을 그대로 맞는 얼굴 피부의 경우 환경적 요인 때문에 피부가 푸석해지기 쉽고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하고 난 후에도 허옇게 뜨거나 밀리기 십상이다. 과도한 각질을 벗겨내고 히터 바람에 고문당하고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한파에도 끄떡없는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피부 바탕을 깨끗하게 만들어준 후 수분 가득 메이크업으로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지 않아야 한다.

각종 악조건에도 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강한 밀착력을 가진 제형을 사용하거나 오일, 수분 크림 등을 섞어 피부 타입에 맞는 메이크업을 해야 할 것. 충분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과 뷰티팁을 소개한다.

#스킨케어 재정비


피부 관리의 시작은 클렌징부터라는 말도 있듯 겨울철 클렌징 또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장 먼저 피부 타입에 따른 세안 방법인데 어떤 피부타입이던지 자극 없이 부드러운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건성 피부라면 피부 수분이 대기 중에 빼앗기지 않도록 클렌징 워터와 저자극 폼 클렌저를 이용해 빠른 시간 안에 세안을 마치자. 세안뿐 아니라 목욕 시간도 길지 않게 마무리해야 피부 수분을 지킬 수 있다.

칼바람 부는 겨울철 피부 상태를 항상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크림의 역할이 중요하다. 평소 토너 사용 후 크림을 사용했다면 에센스나 세럼을 더해주는 것도 좋을 것. 피부에 한 번 더 수분을 공급해주고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을 잃기 쉬운 계절이지만 무작정 고농충 영양 크림을 피부에 두텁게 바르는 건 금물이다. 오히려 피부를 과영양 상태로 만들어 트러블과 피부 고민을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촉촉하고 산뜻한 타입의 제형이나 상처 회복과 재생력을 갖춘 시카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여기서도 주의할 점은 얇게 여러 번 발라 피부 흡수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할 것.

#촉촉 메이크업 tip


많은 이들이 겨울철 건조한 피부 때문에 메이크업을 할 때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오일이나 수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묽은 제형의 파운데이션에 섞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메이크업이 찬바람에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니 참고할 것.

실내외 온도 차로 메이크업이 들뜨는 느낌이라면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을 활용해도 좋다. 수분 에센스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 10~15분 정도 피부에 보습을 더해주고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 피부 표면이 건조하고 푸석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미스트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자. 산뜻한 컨디셔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

지성 피부라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도 유분감이 올라올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루스 파우더를 피부 위에 가볍게 쓸어 사용하면 지속력은 높이고 유분을 덜어낼 수 있다.

[Editor’s pick]


1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끝장크림) 천연 유래에서 찾은 시카 케어 성분에 보습과 보호 성분을 담아 자극 걱정 없이 부드러움 발림성을 자랑하고 끈적임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주는 크림.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착 붙는 제형으로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미백 기능성분 알부틴 함유로 거뭇해진 피부톤을 화사하게 케어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2 유리카 페이스실드 마이크로 사이즈의 아주 미세한 수분 입자를 만들어 내는 특수 펌프가 초미세 안개 분사가 가능하고 꽃과 열매 추출물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지 분비를 케어해준다.

3 아크웰 물 단지팩 맥문동, 인삼, 오미자, 겨우살이 등 발효 식물이 피부에 청량한 수분을 공급하고 메마른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 공급, 피부 진정, 쿨링 효과까지 가능한 마스크팩. (사진출처: bnt뉴스 DB, 시카고, 유리카, 아크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