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자주 붓는 얼굴, 해결법은?

2017-07-06 11:04:45
[윤지혜 기자] 나이와 관계 없이 여성이라면 누구나 작고 갸름한 얼굴을 원한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쉽게 붓는 얼굴로 고민이라면 주목하자. 얼굴 부기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

TIP 01 셀프 마사지


얼굴이 자주 붓는 원인 중 하나는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는 증거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아 얼굴이 자주 붓는 것. 이러한 부기를 해소하는 방안 중 하나는 셀프 마사지다.

얼굴의 혈점을 중심으로 손가락을 사용해 꾹꾹 눌러가며 마사지를 해 주자. 미간에서 시작해 관자놀이, 코 양 옆 등을 중심으로 눌러주자. 이 때 마사지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TIP 02 뷰티 디바이스 활용하기


의학적인 힘을 빌리고 싶으나 시간과 비용이 걱정된다면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기기를 활용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피부 상태를 최적화 시켜주면서도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데 도움을 주는 초음파 뷰티 디바이스를 꾸준히 사용하면 부기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뷰티 디바이스 기기를 선택할 때에는 자극적인 것 보다 자연스럽게 피부 회복력을 강화시켜주는 전문적인 제품을 알아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TIP 03 건강한 식단 유지하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얼굴 부기를 감소하는 데 중요한 사항이다.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체액이 과도하게 나오면서 정체되어 얼굴이 쉽게 붓게 된다.

따라서 너무 짠 음식을 멀리하도록 하고 야채나 채소 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또한 규칙적인 운동 역시도 몸의 신진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얼굴 부기를 해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01 프리메라 에센셜 마사지 크림 수분감과 밀착감이 높고 번들거림은 적은 제형으로 부드럽게 퍼지며 유연한 마사지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윤기와 탄력이 넘치는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02 랑콤 레네르지 반중력 오일 마사지 크림 밤사이 탄력 마사지 터치로 피부 탄력을 힘껏 끌어올려, 다음날 더욱 맑고 탄탄해진 피부를 완성 시키는 나이트 마사지 크림이다.

03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낮에는 강력한 보습과 물광 피부를 연출해주고 밤에는 지친 피부에 진정 및 영양을 공급해주는 페이스 오일이다.

04 스키노바 탄력 보습 주름을 한번에 케어하는 간편한 초음파 스킨케어 시스템. 피부고민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피부의 노화 과정이 진행되는 표피와 진피 조직에 작용하는 3mm의 침투 깊이를 가진 피부전용 10Mhz초음파이며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산하도록 자극하고 자연보호 메커니즘을 활성화 시켜 피부 회복력을 강화시켜주는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독일 Wellcomet사의 제품이다.
(사진출처: 스키노바, 프리메라, 랑콤, 바비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