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내 별자리에 맞는 스킨 케어법은 무엇?

2017-08-04 09:07:06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제목과 같이 별자리에 따른 메이크업 스킨 케어 방법을 전하고자 한다. 피부 타입을 단지 건성, 지성, 복합성으로 나눠 피부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것보다 별자리도 함께 반영했을 때 보편적인 참고 사항과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양자리, 사수자리, 사자자리는 조급하고 조심성이 없는 편이다. 이는 내분비 장애, 피부 수분 부족의 원인이 되고 이로 인해 피부가 당기거나 모세혈관 파열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피부에 안전하고 자극 없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더불어 피부 열감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윤기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물병자리와 물고기자리는 외모를 중시하고 자신을 둘러싼 타인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늦겨울과 초봄에 태어났기 때문에 피부가 얇은 편이라 조그마한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진다. 이에 화학 성분이 적고 천연 성분이 많이 함유된 유기농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천칭자리와 게자리는 다소 재물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 제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 가격에 주목한다. 걱정이 많고 예민한 성격으로 팔자주름이 쉽게 생기거나 미간을 자주 찌푸리고 입술을 깨무는 버릇이 있어 주름을 관리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더불어 향기가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걱정 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세련된 향이 나는 스킨 케어 제품 혹은 희귀한 성분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제품을 추천한다.

황소자리, 처녀자리, 전갈자리, 염소자리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까칠한 성격으로 규칙적인 생활에 능하다. 스킨 케어에 있어서는 장기적으로 효과를 보는 것을 중시하므로 체질부터 다스리거나 마사지류 제품이 적합하다. 다만 에센스 또는 마스크팩을 지나치게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트렌드를 추구하는 쌍둥이자리는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에 항상 립글로스를 휴대하는 것이 좋으며 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말을 하면서 체내와 피부 수분이 다량 손실되기 때문이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