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메마른 피부에 생기를, 악건성 3인의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 사용기

2017-10-31 18:09:38

[마채림 기자] 건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경우 건조해지는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이 두렵게 느껴질 때가 많다.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피부 건조증이 개선되지 않아 고민이라면 주목하자. 대기가 건조한 계절인 가을과 겨울, 더욱 강력하고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뷰티에 관심이 많은 악건성 3인이 메마른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모이스춰라이Zip’ 튜브형과 스틱 제품을 사용해봤다. 이들의 솔직한 체험기를 소개한다.


Q. 이름/나이/직업

강혜리 / 30 / 회사원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평소 전신 피부가 많이 건조하다. 특히 환절기 때에는 보디로션 없이는 살 수가 없을 정도. 아토피가 있어서 접히는 부분(팔, 무릎 뒤, 손가락 등)에 상처가 잘 생긴다.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를 앓아서 보디케어를 소홀히 하거나, 너무 독한 방부제가 첨가된 보디 제품을 사용하면 몸 곳곳에 성인 아토피가 생기는 편.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환절기로 계절 바뀔 땐 건성을 넘어 보디 피부는 건선에 가까울 정도로 많이 건조하다. 그래서 평소 수분감이 많은 보습 성분이 많이 함유된 보디 제품을 선호한다. 건조하다고 해서 유분감이 많고 무거운 제품들은 싫어하기 때문. 그래서 환절기에는 유황 성분이 함유된 입욕제품으로 물부터 보습할 수 있도록 하고, 꿀 함유량이 많은 약산성 천연비누를 샤워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다. 샤워 후에는 피부 재생에 좋은 병풀 성분이 함유된 보디로션을 발라 마무리한다.

Q.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 첫 느낌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은 반투명한 겔 제형이다. 도포하면 매끄럽지만 끈적거리지 않는 제형이라 보습감은 느껴지면서 끈적이지 않아 좋았고, 아이소이 특유의 향긋한 장미향이 마음에 들었다. 보통 장미향은 너무 세서 어지럽거나 향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데 딱 좋은 생 장미향이 난다. 패키지는 실용적으로 가지고 다니기 좋게 되어 있었고, 튜브형 용기로 위생적이라 좋았다.

Q. 나만의 활용 방법

모이스춰라이집은 진정도 되고 보습효과도 뛰어나서 활용도가 정말 높았던 제품. 얼굴뿐만 아니라 각질이 일어난 입술, 팔꿈치, 발꿈치 등에도 발랐다. 아토피에 좋다기에 상처 부분에도 발랐다. 사진으로 알 수 있지만 상처 부위가 천천히 아물고 스테로이드 연고로 인한 검은 착색 부분이 조금씩 원래의 피부색으로 돌아오기 시작하는 것을 느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손가락 위에 원래 상처가 있었는데 손가락 상처가 아물었다. 팔 안쪽에 빨갛던 상처의 붉은 기가 진정되는 등 바른 곳마다 건조함이 확연하게 줄었고 보습력과 함께 상처 회복력도 있어서 좋았다. 팔꿈치와 발꿈치에도 발라봤는데 피부가 전보다 매끄러워져 만족스러웠다. 또 화장할 때 비비크림에도 섞어 발라봤는데 베이스 제품과 궁합도 좋고, 종일 얼굴 피부가 은은한 윤광 피부처럼 촉촉해 인상 깊었다.

6일차: 6일차에는 베이스 제품에 섞지 않고 단독으로 메이크업 위에 사용해 봤다. 사무실에서 히터를 켜기 시작해서 볼 부분이 살짝 빨개지고 피부에 건조함이 많이 느껴졌다. 점심시간에 화장 위에 건조한 부분에만 덧발랐는데 피부가 훨씬 촉촉하고 편안해지더라. 화장 위에 얇게 바르면 화장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아 좋았다.

9일차: 팔 안쪽 아토피 상처가 깨끗하게 아물었다. 상처가 아문 후에도 지속적으로 발라줬는데 거뭇거뭇 했던 부분이 미백된 것처럼 하얘져 놀라웠다. 착한 성분들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느껴졌으며 건조했던 부위가 완화됐다.

Q. 별점과 총평: ★★★★★

정말 만족한다. 건선이라 샤워 보습제, 보디 버터, 보디로션, 보디 미스트 등의 대부분의 보습 제품들은 도포할 땐 좋지만 끈적거리거나 너무 무거운 느낌의 잔여감이 싫었다. 근데 이 제품은 보습력은 충분하면서 끈적임 없고 촉촉함이 오래간다는 점이 좋았다. 용기가 튜브형이라 위생적이고 휴대도 간편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사용한 ‘멀티템’이라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아이소이 모이스처라이집의 좋은 성분들이 아토피 피부의 건조함과 재생 효과를 도와서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고 상처 부위의 화이트닝까지 도와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건선이 심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 ‘환절기 효자템’이라 환절기마다 꾸준히 구매할 생각이다.


Q. 이름/나이/직업

유자영 / 29 / 피아노강사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환절기마다 건조함을 느끼며 좁쌀여드름이 잘 올라오는 복합성 피부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유분기 많은 로션과 수분크림 등을 수시로 바르며 휴식을 취할 때마다 팩으로 얼굴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각질제거 후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편.

Q.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 첫 느낌

귀여운 느낌의 아담한 화장품이었다. 제형은 튜브형 바셀린이라고 상상하면 된다. 평소 입술 각질이 잘 부각돼 바셀린을 애용하고 있다. 성분은 아주 순하며 향은 무향이라고 느껴졌을 정도로 미미하다. 보습감이 풍부한 제품이라 약간 되직하게 발리는 느낌이었다. 피부가 워낙 건조한 편이라 나이트 크림으로 활용하기에 좋았다.

Q. 나만의 활용 방법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 제품을 단독으로 써본 적은 한 번도 없는 거 같다. 수분 크림에 모이스춰라이집을 믹스해 바르는 방법으로 사용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가을을 맞아 부쩍 건조해진 내 피부에는 3일차까지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었다. 다만 아침 세안 후 평소와 다르게 얼굴이 말끔해 보이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6일차: 생각날 때마다 크림과 섞어 사용했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깜빡 잊고 모이스춰라이집을 섞지 않은 채 크림을 바른 날과 피부 컨디션이 확연히 달라 놀랐다.

9일차: 모이스춰라이집을 섞지 않고 크림을 바른 날과 섞어서 바른 날의 차이가 느껴져 꾸준히 사용했다. 얼굴 피부는 물론 몸 피부도 매우 건조한 편이어서 유난히 건조한 날에는 건조함이 느껴지는 다른 부위에도 발라보았는데 웬만한 바디로션보다 효과가 좋았던 것 같다. 무거운 질감만 뺀다면 정말 완벽한 크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Q. 별점과 총평: ★★★★

건조한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제품. 지성인 사람에게는 다소 무겁게 느껴질 것 같아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지금처럼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 딱! 보습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Q. 이름/나이/직업

지승현 / 28 / 패션브랜드 PR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건성 피부. 수면이 부족할 때나 환절기 때는 목 뒤쪽, 팔 주변에 아토피가 올라와 피부 고민에 시달린다.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잦은 야근과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는 생활 패턴 때문에 주기적으로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하고 있다.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수분 크림을 여러 번 덧발라주고 특히 아토피가 고민되는 팔 주변에는 보디 오일을 듬뿍 발라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Q.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 첫 느낌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을 처음 받았을 때는 마치 연고 같은 느낌이었다. 제형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크림과는 달리 쫀득한 타입이라 바르는 즉시 보호막이 생기는 기분이었다. 은은한 로즈 향으로 바르고 나서 하루 종일 기분 좋게 바를 수 있었다.

Q. 나만의 활용 방법

샤워를 마친 후 바디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피부 고민 부위에 마사지하듯 듬뿍 발라주었다. 각질이 부각되는 발뒤꿈치나 종아리 부분에 얇게 여러 번 발라주었고 각질이 일어난 입술 끝부분에 국소 부위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았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첫날부터 하얗게 들뜨던 아토피 부위가 금세 가라앉았다. 가려움은 있었지만 피부 표면에 일어나던 각질을 확실히 줄어든 느낌.

6일차: 아토피 부위는 조금만 긁어도 쉽게 착색되기 때문에 가려움을 줄이고 피부 보습에 신경 써야 하는데 사용한 지 일주일 차 즈음엔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이 현저하게 줄었다. 특히 옷을 입고도 예민한 피부 때문에 여러 번 긁었는데 피부에 수분력이 생긴 느낌이었다.

9일차: 매일 아침, 저녁으로 꼼꼼하게 바르니 착색된 부분에 대한 개선은 미흡했지만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은 거의 해결됐다. 각질이나 붉게 올라왔던 피부 고민은 사라진 상태.

Q. 별점과 총평: ★★★★★

건조함과 아토피로 고민 중이라면 아이소이 모이스춰라이집은 꼭 하나쯤 구매해야 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피부가 간지럽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타입이라면 잠들기 전 듬뿍 발라주고 일어나면 피부가 진정돼있어 피부과 연고를 바른 느낌이었다. 환절기, 추운 겨울에 휴대하면서 발라주기에도 좋을 것 같아 추후 재구매 의사도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