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환절기 건조함 잡는 수분 레이어링 노하우는?

2018-04-30 16:28:09

[이혜정 기자]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변하면서 피부는 여러 문제점에 노출된다. 환절기의 건조한 날씨는 물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트러블 역시 많은 이들이 겪는 고민거리다.

그 중에서도 건조한 피부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대두되는 요즘. 다양한 방법에 걸맞게 많은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노출돼 있지만 어떤 제품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지, 나의 고민 해결책인지 결정하기가 어려운 경우 역시 많다.

건조함의 원인과 해결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시행하면 좋은 것은 바로 수분을 꼼꼼하게 채워주는 것. 한 단계로 수분 공급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수분을 레이어링 하듯 쌓아주면 보다 오래, 완벽하게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STEP 1. 필링으로 매끈한 피부 바탕 만들기


수분을 쌓기 전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피부 위에 각질이나 노폐물 없이 매끈한 상태를 만들어 줘야 한다는 것. 피부 위에 거칠 것이 없어야 수분이 즉각적으로 흡수돼 효과적으로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킨 케어 단계에서 피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내 줄 것. AHA 성분은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녹여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EDITOR’S PICK 콤리프(Commleaf) 인스턴트 코인 필링 마스크 각질 제거와 보습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코인 마스크 팩. 그린티 성분의 리퀴드와 꿀과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리퀴드로 구성돼 피부 진정, 영양 보습의 용도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STEP 2. 꼼꼼하게 수분 채워 넣기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 바탕을 만들었다면 그 위에 수분을 겹겹이 레이어링 해 주자. 스킨으로 피부결 정리를 마친 후 수분감 있는 에센스로 피부에 고농축 수분을 공급하자. 마무리는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으로 해 주면 효과적이다.

이때 전체적인 스킨 케어 제품을 유분보다는 수분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선택해 촉촉함이 효과적으로 레이어링 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포인트다. 수분을 겹겹이 쌓아주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분기가 적어 한결 가볍고 산뜻한 피부 상태를 만들 수 있다.

EDITOR’S PICK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이 워터 타입으로 농축돼 매끄러운 피부 결 만들기를 돕는다.

STEP 3. 유분막


수분을 겹겹이 쌓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건조함을 해결할 수는 있지만 오직 수분감만 있는 제품만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수분이 날아가 금세 건조함을 느낄 수 있다. 힘들게 레이어링한 수분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오일에 주목해 보자.

페이스 오일을 소량 손바닥에 덜어 양손을 비벼 양을 조절해 준 후 얼굴 위를 꾹꾹 누르듯 발라주자. 소량의 오일 만으로도 유분막이 생성돼 수분이 쉽게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더욱 오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EDITOR’S PICK 클라란스 페이스 트리트먼트 플랜트 오일 쌍딸 순수 식물 추출물 에센셜 오일로 건조한 피부를 다스리며 수분 손실을 보호해 준다. (사진출처: 콤리프, 비오템, 클라란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