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할인 화장품 구매할 때 신중해야 한다

2018-06-18 11:17:03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화장품에는 종류가 많고 그만큼 생산량도 많다. 그래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이들은 실적이나 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월 여러 가지 판촉 활동을 하곤 한다. 오늘은 화장품의 할인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자 한다.

보통 대형 상점의 전문 판매대 할인은 안심할 수 있다. 공개적으로 할인 행사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브랜드의 판촉 제품이든 품질 보증 기한이 다 되어가는 제품이든 간에 정식 매장의 ‘기한이 임박한’ 제품은 소비자에게 최소한 정상적으로 사용할 기간을 더해 남겨준다. 그러나 온라인 샵 판매자에게 기한이 임박한 할인 제품을 구매하려면 자세히 물어보아야 한다. 만약 제품 사용 기한이 15일밖에 남지 않았다면 새 제품을 2주 만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까?

온라인 샵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꼭 주의해야 할 것은 인터넷상에서 ‘눈을 번쩍이게’ 할 정도로 할인을 하는 제품은 위조품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이다. 중국 남부 지역에 위치한 화장품 집산지에는 몇백 개의 도매 업체가 한데 모여 있으며 주로 온라인에서의 도매 판매를 주력으로 한다. 많은 온라인 샵 판매자들이 주장하는 ‘다이렉트 공급업체’란 바로 그들을 뜻하는 것이며 다이렉트가 확실하긴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다이렉트는 바로 위조품이다. 그곳에 각종 브랜드의 화장품이 산처럼 쌓여 있는 모습은 정말 놀랍다. 고가인 컬러 메이크업 브랜드의 파운데이션이 그 곳에서는 반절의 가격보다도 더 낮게 판매된다. 많은 부분이 정품과 매우 다르지만 패키지 안의 색상은 화려하며 만약 사진을 찍고 보정을 한 뒤 그럴싸한 소개 문구를 적어 넣으면 즉시 이번 시즌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변신하게 된다. 이런 제품에 속는 사람들은 전문판매처를 찾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를 보지 않는 사람이다.

해결법

정식 브랜드는 정기적으로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한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서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위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조품 제작 공장은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사용하는 병, 종이 박스를 동일한 버전으로 대량 생산하기 때문에 정식 브랜드처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할 능력이 없다. 온라인에서 제품 구매 시 브랜드에서 발매한 최신 패키지를 참고해야 진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품질보증 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