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 ②

2018-07-06 15:39:49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필자는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구매 욕심이 많지만 온라인 쇼핑은 자주 하지 않는다. 대부분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하거나 공식 매장에서 구매한다. 그러나 오늘 날과 같은 인터넷 시대에는 메이크업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곤 한다. 지난 칼럼을 통해 인터넷 쇼핑할 때 꼭 체크해야 할 3가지를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나머지 4가지 방법을 같이 확인해 보자.

방법 4. ‘다른 형태’를 믿지 말아라

구매하고자 하는 스킨 케어 제품에 대해 빠삭하게 알아야만 온라인 쇼핑의 위험을 근본적으로 낮출 수 있다. 용량과 로트번호 형식이 ‘다른 형태’인지 살펴보는 것 역시 진품과 위조품을 분별하는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어떤 브랜드의 크림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온라인에서 35ml를 판매하고 있지만 실제 해당브랜드의 정품 크림은 35ml 용량의 제품을 출시한 적이 없다면 그 제품은 위조품이다.

방법 5. 패키지 상의 오류를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오프레(AUPRES) 제품 패키지의 경우 진품은 병마개와 병 바디 사이에 거리가 있으며 위조품의 병마개는 거의 병 바디와 붙어 있는 형태다. 오프레의 병은 어떤 제품이든 간에 병마개와 병 바디 사이에 일정한 거리가 있으며 위조품은 기본적으로 그 거리가 없다. 위조품 병 바디의 텍스트는 약간 기울어져 있으며 규칙적이지 않지만 정품은 매우 정교하다. 위조품의 텍스트는 볼륨감이 없지만 진품은 선명하게 보인다. 이런 식으로 정품과 위조품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꼼곰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방법 6. 스킨 케어 제품의 코드를 해독하라

1. 예를 들어 위조품 랑콤의 로트번호는 대부분 CV로 시작하고 진품 랑콤의 립스틱, 병 등 케이스에 있는 장미는 볼록하게 튀어 나와 있으며 약하게 긁기만 해도 떨어지는 인쇄된 골드 장미 마크는 위조품의 증거로 볼 수 있다.

2. 치약 형태의 제품 생산 일자는 가장 윗부분에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