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늘어진 피부에 탄력 더하기

2018-09-28 11:33:11

[마채림 기자] 청명한 하늘과 맑은 공기에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가을이다. 모든 게 완벽할 것 같은 계절이지만 아쉬운 한 가지, 대기가 다소 건조하다는 것. 부쩍 낮아진 습도는 피부 수분을 빼앗아가며 피부 건조증을 유발한다. 가을철 건조한 날씨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면 집중하자.

모든 현상에는 일정한 사이클이 있듯 피부 상태도 그렇다. 건조한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노화에 가속이 붙게 된다. 거울을 들여다보자. 몇 해 전에 비해 페이스 라인이 무너지지는 않았는가. 그게 바로 노화이며 안티에이징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렇다면 보기 싫게 축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더할 수는 없을까.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게 급선무. 다음은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다. 탄력을 끌어올려 줄 페이스 요가와 전용 스킨케어 제품 사용이 해답.

# 노화,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부터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고개를 푹 숙인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진 현대인. 길을 걷는 대다수의 초등학생부터 중고생들을 보면 스마트폰 사용과 더불어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있는 탓에 등이 굽거나 고개가 앞으로 꺾인 거북목 자세인 모습.

고개를 숙인 자세를 오래 취하게 되면 중력에 따라 피부가 아래로 쏠리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돼 팔자주름 등이 생기게 되는 것. 그렇기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피부가 아래로 쏠리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지 않거나 보습제를 제때 바르지 않는 것도 피부 건조를 유발해 탄력을 저하시킨다. 무더운 여름, 고온으로 인해 모공이 확장되는 등 피부 탄력이 저하되듯 우리 피부는 뜨거운 온도보다는 적당한 온도나 시원한 온도에서 모공이 수축되면서 피부 탄력을 유지한다.

장시간 사우나를 하는 행위나 뜨거운 물 세안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스킨, 로션 등 기초화장품은 시원하게 보관한 뒤 얼굴에 바르는 것이 좋다. 요가, 필라테스 등 올바른 자세로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턱을 괴거나 옆으로 누워 얼굴이 일그러진 채로 잠드는 것은 금하는 것이 유익하다.

# 늘어진 페이스라인, 어떻게 바로잡을까


얼굴도 운동이 필요하다.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는 이들은 많지만 페이스 라인을 위해 얼굴 운동을 하는 이들은 부족한 것이 현실. 얼굴 근육을 수축, 이완하며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페이스 요가를 반복하면 안색을 환하게 할 수 있다. 동시에 피부 탄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를 배가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팔자 주름을 완화하고 싶다면 숨을 들이마신 다음 내쉬면서 얼굴 근육을 모두 수축시켜 못생긴 얼굴을 만들자. 이후 눈을 아주 크게 뜨고 혀를 쭉 꺼내 얼굴 근육을 이완하면 몸속 독소를 배출할 수 있다. 목주름을 개선하고 싶다면 양손을 권총 모양처럼 만든 뒤 한 손은 턱 밑에, 나머지 손은 쇄골 위에 둔 뒤 지그시 눌러보자. 목 라인을 길게 늘리는 이 자세는 목 근육을 이완해 주름을 개선한다.

# 에디터 추천 뷰티 아이템 3


1 아이소이 불가리안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코어탄력크림) 주름개선 유효성분인 아데노신의 활동을 서포트하는 NATURO9 안티링클 콤플렉스에 불가리안 로즈 오일, 알부틴 등의 시너지 효과로 탄력과 화이트닝을 동시에 케어하는 영양 크림. 각종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 사이사이 깊숙이 스며들어 느슨해진 피부를 촘촘하고 탄탄하게 개선한다. 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 센터 시험 결과 피부 탄력 개선 효과와 진피 치밀도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또한 피부 첩포 안정성 인체적용시험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아이오페 골든 글로우 오일 미스트 수분과 오일로 이루어진 이층상 오일 미스트로 가볍게 흔든 뒤 얼굴을 향해 분사하면 수분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홍화씨 오일, 아마씨 추출물, 황금 뿌리 추출물, 원추리꽃 추출물 등 4가지 황금 식물 유래 추출물이 각질 없는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3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 부드러운 극세사 시트와 풍성한 크림 포뮬러,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에센스 등이 함유된 페이셜 시트 마스크 팩.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의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개선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아이오페, 리얼베리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