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수분 케어 Step3

2018-11-29 18:55:32

[황소희 기자]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맑은 하늘을 보기 어려운 겨울이다. 특히 아침저녁 큰 일교차와 영하권을 기록하는 매서운 날씨까지, 유독 올겨울은 피부에게 혹독한 계절이다. 실내에서는 추위를 피하고자 쉴 새 없이 히터를 가동해 피부는 그야말로 숨 쉴 틈이 없다.

날씨와 자극적인 외부 환경으로 인해 곤욕을 치르는 피부는 방어 능력을 잃어 쉽게 자극받고 건조함을 호소한다.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제대로 탈락하지 않고 표면에 남아 하얗게 일어나게 된다. 이럴 경우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방치할 경우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다양한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겨울철에는 더욱 특별한 관리법이 필요하다. 주변 환경으로 인해 수분 손실량이 많아 건조함을 느낀다면 수분 관리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수분 케어를 실천해보자.

Step1 각질 케어


겨울만 되면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때문에 고민이 많다. 건조함을 나타내는 증상 중 하나인 각질은 보통 자연적으로 탈락하지만, 피부가 메마른 상태에서는 말끔히 떨어지지 않고 표면에 남게 되는 것.

그러나 억지로 각질을 제거할 경우 건조함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분 손실을 예방하면서 부드러운 피부 표면을 만들어주는 필링 토너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3CE WHITE MILQUIDRO PEELING TONER
3CE 화이트 밀퀴드로 필링 토너는 각질은 닦고 수분은 채워 매끈한 피부로 정리해주는 각질 케어 토너다. 각질이 쌓이게 될 경우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아 문제가 되는데, 해당 제품은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부드럽게 피부 결을 정돈해 아침마다 화장이 잘 받는 것을 느낄 수 있다.

Step2 페이스 마스크


필링 토너로 피부에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했다면, 부족한 영양 성분을 충전해줄 차례. 피부 장벽이 무너질 경우 노화를 앞당기고 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어 탄탄한 피부 보호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 충전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홈케어. 간편한 페이스 마스크팩은 약 10~2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온종일 자극받은 피부에 페이스 마스크로 휴식을 부여해보자.

3CE BACK TO BABY MASK #NOURISHING SPECIAL
3CE 백 투 베이비 마스크 너리싱 스페셜은 글로우 에센스가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하고, 크림 마스크로 수분을 꽉 잡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투 스텝 마스크다. 올리브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동백오일이 블렌딩된 글로우 에센스가 들뜬 각질을 잠재우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Step3 수분막 형성


페이스 마스크로 영양 성분을 충전했다고 안심하긴 이르다. 수시로 건조함을 호소하는 피부를 위해 탄탄한 수분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 자기 전 마스크팩으로 관리한 후 보습 크림으로 집중 케어를 하여 손실 수분을 막아보자.

보습을 위한다고 무겁고 유분감이 많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속으로 수분이 흡수되기보다 피부 표면에 겉돌아 오히려 속건성을 유발할 수 있다. 흡수력이 좋은 촉촉한 제형의 보습 크림으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할 것.

3CE WHITE MILQUIDRO FACIAL CREAM
3CE 화이트 밀퀴드로 페이셜 크림은 50%의 우유 단백질 추출물이 피부 장벽 형성을 도와 오랜 시간 촉촉함이 지속되며 피부 표면에 얇은 보습 코팅막을 형성해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이중 보습막을 생성해 깊은 보습감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수분 잠금 효과를 완성하며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