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석구석 관리법

이진주 기자
2020-02-14 13:55:51

[이진주 기자] 몸 구석구석 꼼꼼한 관리가 어려운 현대인. 업무 스트레스로 새치가 올라온 모발, 야근으로 기름과 땀 범벅이 된 피부, 온종일 돌아다닌 탓에 굳은 각질이 자리 잡은 발. 이처럼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느 하나 성한 곳이 없다.

시간이 없어 돌아보지 못했던 건강 상태를 마주할 때면 회의를 느낄 때가 많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에 오히려 건강에 무심했던 지난날을 반성하게 되는데. 그렇게 관리가 필요한 곳은 넘쳐나는데 막상 시간을 내어 마사지를 받거나 피부과를 가는 일도 쉽지 않을 터.

그러나 차일피일 미루다가는 시간도 돈도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또 나의 건강은 그 누구도 아닌 내가 지켜야 할 일. 더 이상 가만있을 수는 없다. 조금의 시간을 내어 혼자서라도 관리를 시작해야 할 터. 짧은 시간 내로 굵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별 응급 처방 제품을 소개한다.

헤어케어


현대인의 아침은 늘 분주하기만 하다. 젖은 머리를 다 말릴 새도 없이 서둘러 지하철에 몸을 싣는 풍경만 봐도 그렇다. 젖은 상태의 모발이 추운 겨울 날씨에 노출될 경우 모발의 보호층인 큐티클이 손상되면서 쉽게 뻣뻣해지고 뚝뚝 끊기기 십상.

두피와 모발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비듬, 각질, 뾰루지 등 두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모발이 손상되면서 정전기도 발생하게 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는 심하면 탈모까지 진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빨리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두피와 모발 관리를 실행해야 할 것.


네이처리퍼블릭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 제주도 검정콩 추출물과 블랙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두피와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 토탄수 성분이 두피 피지 흡착에 도움을 주어 산뜻하고 더욱 윤기 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스킨케어


하루의 반 이상을 사무실에 있는 직장인의 피부는 화가 잔뜩 나 있다. 환기도 잘 되지 않아 답답한 환경은 쉽게 피로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일쑤. 또한 쌓여가는 업무량으로 야근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를 않는데. 아침부터 밤까지 오랜 시간 화장품으로 덮여 있던 피부 표면 위로는 먼지와 노폐물들이 쌓여만 간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한창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가장 필요한 건 보습이다. 하루에 1L 정도의 물을 섭취하거나 주변에 가습기를 설치해 자주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더욱더 촉촉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는 순한 성분의 수분크림을 주기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EWG 그린 등급을 받은 크림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풋케어


회사에서 우리는 엉덩이를 붙이고 있을 틈이 없이 이리저리 뛰어다닐 때가 있다. 그러면서 발에는 무리가 갈 수밖에 없을 터.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은 걸을 때마다 체중의 1.5배의 하중을 견디는 등 생각 이상으로 고생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이 이런 발 건강에 가장 무심한데.

그렇게 발에 신경을 쓰지 못해 쌓여가는 각질층은 딱딱해지면서 점차 굳은살로 자리 잡는다. 그러나 굳은살만으로도 발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다는 사실. 이는 잘못하면 평생 고생한다는 척추와 관절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제때 각질 관리를 해주는 것이 큰 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한자플라스트 2in1 리페어 앤 케어 풋밤 건조하고 거친 발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풋케어 제품으로 발과 발뒤꿈치의 각질과 굳은살 제거에 탁월하다. 천연 보습인자 우레아를 고농도로 함유하여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깊이 영양을 공급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