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턱 밑까지 내려온 다크서클 관리법은?

이진주 기자
2020-08-27 14:16:00

[이진주 기자] 요즘 같은 찜통더위에 업무 효율이 떨어지면서 야근하는 빈도가 부쩍 늘고 있다. 그렇게 피로가 점차 쌓이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턱밑까지 추격해온 다크서클. 문제는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은 물론 칙칙한 안색 때문에 금세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인다는 것이다.

다크서클은 일종의 색소침착으로 눈 주변 지방의 겉에 있는 막이 약해지면서 코 옆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말한다. 이는 노폐물을 걸러내는 기관인 림프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며 눈 밑 잔주름과 지방, 피하 정맥에 의해 더 두드러져 보이기도 한다.

결국 눈가 주변을 파우더나 컨실러로 커버해 보지만 제품에 따라 지속력과 다크닝에 한계가 있고 계속되는 피부 마찰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적극 권하는 해결책은 아니다. 또 이를 단번에 해결하는 데에는 충분한 수면만 한 게 없지만 상황에 따라 실행이 어려울 수 있어 원인에 따라 다각적인 관리법이 필요하다.

STEP 1. 이중 세안으로 눈 화장 완벽 클렌징


다크서클은 화장 잔여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생성되기도 한다. 특히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기 위한 진한 아이섀도와 아이라인은 눈가 피부에 치명적이며 이 같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을 경우 화장품의 색소가 그대로 누적되어 갈색빛의 퀭한 인상을 만든다.

따라 눈 화장을 최소화하는 것이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메이크업 시에는 반드시 아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이중 세안하는 습관을 들일 것. 또한 완벽하게 잔여 성분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두 차례 세안으로 피부 마찰이 잦아지기 때문에 저자극 클렌저로 관리해 피부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TEP 2. 눈가도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


멜라닌 색소 세포를 자극하는 자외선도 다크서클의 위험 요인이다. 특히 눈 밑 피부는 피부 재생 세포인 콜라겐이 적어 자외선에 취약하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이는 기존의 다크서클이 짙어지지 않기 위한 예방 효과뿐 아니라 기미, 주근깨 등 잡티 생성을 막는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특유의 눈 시림 현상으로 눈 밑까지 도포하지 않는 이들도 있을 것. 이는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벤조페논-3, 아보벤존 등 최대한 유기자차 성분을 피하고 피부 톤 업과 면역력 기능의 비타민 A, C, E 성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로 눈 밑까지 꼼꼼하게 바를 것.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모이스처라이징 미네랄이 풍부한 마린 유래 성분이 피부에 수분 진정과 영양 공급을 돕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E 유도체가 함유되어 자외선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에 도포 시 미세한 물방울이 터지며 백탁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STEP 3. 아이크림으로 생기와 탄력을 동시에


과로와 스트레스로 생기는 푸르스름한 다크서클. 이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얇은 눈가 피부 밖으로 혈관이 비치는 것으로 림프 순환 촉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한 노화에 의해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서 다크서클로 번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신경 써야 한다.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기능이 적절히 섞인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며 눈두덩이와 눈 앞머리, 눈 아래의 지압점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독소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또 보습 성분의 세럼이나 패치를 함께 사용하면 단기간에 맑고 화사한 피부 톤을 기대할 수 있다.


설화수 설린아이크림 항산화 에너지가 뛰어난 녹매화 성분이 함유되어 지친 눈가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고 다크서클 멜라닌 지수 감소에 효과적이다. 눈가를 리프레시하는 젤 텍스처와 동봉된 자막 마사저로 자극 없이 유효 성분을 전달해 깊은 주름 고민을 해결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