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로 OUT! 맞춤형 비타 케어

이진주 기자
2020-10-29 11:38:46

[이진주 기자] 반복되는 일상에 생기를 잃어가는 현대인들. 제때 해소하지 못하는 피로감이 점차 쌓이면서 삶의 질은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더욱이 불면증을 겪고 있는 경우라면 전체적인 면역력이 유지되기 어려우며 이 때문에 만성 피로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상황.

이는 얼굴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충혈된 눈과 튼 입술, 칙칙한 안색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휴식을 이유로 일상에서 시력 교정 장치를 멀리할 수도 없을 뿐더러 립 제품을 바르지 않는 것도 메이크업 밸런스에 맞지 않을 터. 피부 톤 역시 색조 화장으로 가리는 데도 어느덧 한계에 마주하게 된다.

따라서 피로감이 보내는 신호들을 가볍게 간과하지 않고 증세가 심각해지기 전에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한 활력소로 유명한 비타민은 종류에 상관없이 피로 회복에 상당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관리로 건강한 혈색을 되찾을 수 있을 것.

충혈된 눈


벌겋게 달아오른 눈은 보는 이들까지 피곤하게 만든다. 충혈은 결막염, 녹내장과 같은 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결막 혈관이 확장되면서 바로 반응한다. 이는 별다른 치료 없이도 자연스레 호전되지만 잘못 관리할 경우 자칫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눈은 잠자는 시간을 포함해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는데 여기에 미용 및 시력 교정 목적의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급속도로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각종 염증과 안구 건조증이 동반하게 되므로 평소 숙면을 취하려고 노력하고 루테인과 비타민 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바이탈뷰티 NEW 트루아이 루테인 성분이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고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 눈의 피로도를 개선한다. 또 비타민E, 셀렌, 비타민미네랄과 함께 부원료 오디 추출물, 검정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예방하고 종합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튼 입술


피곤하면 가장 먼저 표가 나는 부위가 바로 입술이다. 건조함과 함께 표피가 부르트는 증상부터 가려움증과 미세통증, 붉은 수포를 동반한 헤르페스 구내염이 그 예이다. 이는 면역 결핍에 의해 발생하고 교차 감염 위험성이 높은 만큼 관리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문제는 한번 감염되면 바이러스 자체가 신경계에 평생 잠복하게 되므로 완치가 불가능하다는 것. 결국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가 우선되어야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위생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 한껏 예민해진 입술을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보습제로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밤 깔라만시 촉촉하고 부드럽게 각질을 정돈해주고 자연스러운 피치빛 코랄 컬러로 생기 가득한 입술을 만드는 비타민 탄력 립밤. 판테놀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공급하고 비타민 C, E 유도체가 부족한 영양을 채워준다.

칙칙한 안색


나이 들수록 낯빛은 어두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를 앞당기는 원인 중 피로도가 차지하는 비중도 얕잡아볼 수 없다. 물론 두꺼운 베이스와 컬러 메이크업으로 가려보지만 검은 도화지에 발색이 잘 될 리 없다. 그런 이유에서 근본적인 문제가 되는 부족한 수분부터 채워줘야 해결이 가능하다.

이는 피부층 맨 아래에 위치한 기저층부터 진저층, 각질층까지 차례로 밝고 투명해야 고운 피부결과 동시에 화사한 피부 톤으로 가꿀 수 있다. 따라서 수시로 수분을 보충함으로써 각질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고 스킨 부스팅 효과와 화이트닝 기능의 마스크 시트를 통해 형광등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