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쓱싹쓱싹! 피부 트러블 흉터 지우기

이진주 기자
2021-02-08 15:54:34

[이진주 기자]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각종 흉터와 패임 자국. 나이 들수록 선명한 기간이 길어지면서 스트레스도 커지기 마련이다. 세포 생성과 탈락이 활발했던 청소년기와 달리 성인기에 접어든 피부는 탄력과 재생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회복이 더딜 수밖에 없다.
문제는 새살이 돋고 남김없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계속 신경이 쓰인다는 것.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큰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재생 관리에 열심이다. 하지만 달리 생각하면 언젠가는 옅어질 자국에 생각 이상의 투자를 하는 것도 무리라는 판단이 들 수 있다.
따라서 적극 셀프 홈케어를 통해 치유 기간을 줄일 수 있으며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 이는 흉터의 원인과 악순환을 야기하는 잘못된 관리법을 인지하고 재생 효과의 제품의 도움을 빌림으로써 지우개로 싹 지운 듯한 티 없는 연출이 가능하다.
WHY? 잘못된 관리로 인한 악순환

요즘 같은 마스크 의무화 착용은 다양한 문제성 피부를 일으키며 여드름과 뾰루지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한다. 물론 세안이나 화장을 하는 도중 의도치 않게 자극을 줄 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운 호전이 아닌 무리한 압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손상된 표피 세포는 세균이 침투되면서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고 동일한 곳에 재발하기도 하며 악순환을 밟는 것.
이 같은 흔적은 크게 자리하거나 영구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므로 트러블 상황에 따라 조심스럽게 관리해야 한다. 그렇다고 피부과 레이저 시술로 치료한다고 해서 자국 걱정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다. 방심하는 순간 흉 질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은 상태에서 진전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 또한 압출 시도를 원할 경우 위생적인 전용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HOW? 재생 기능의 EGF 주목

상처나 흉터 관리를 위해서는 재생 성분에 주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러 원료 가운데 특히 상피 세포 성장인자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뛰어난 피부 재생 효과를 자랑한다. 또 53개의 아미노산이 포함된 단백질 성분인 만큼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 강력한 세포 증식을 통해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천연 EGF가 집중 처방된 기초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고 동시에 수분 및 영양 공급을 극대화할 것.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 배합과 텍스처를 분석하면 더욱 효과적인 진정 케어가 될 수 있다. 스킨케어 제형을 층층이 레이어링하여 보습 막을 형성하고 기저층까지 깊이 흡수시켜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준다.

EDITOR’S PICK!

1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2 디어 클레어스 미드나잇 블루 유스 액티베이팅 드롭 취침 전 사용하는 나이트 세럼으로 피부 주름 개선과 피부 진성에 도움을 준다. 천연 유래 원료 구아이아줄렌가 함유된 블루 드롭에 탄력 기능의 EGF와 bFGF를 고농도로 처방해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한다.
3 샬랑드파리 토니끄 드 스텔라 (모공케어 토너) 독자 안티 세붐 P와 BSASM 성분이 함유되어 과잉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재생 기능의 EGF와 수분 보충의 세라마이드, 판테놀, 히아루로닉 성분이 영양 공급과 탄력 강화를 꾀하고 타이트닝 효과를 돕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