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마스크 운동족을 위한 애프터 케어

이진주 기자
2021-02-25 11:20:56

[이진주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실내 체육 시설의 운영이 재개되면서 헬스장, 피트니스 센터, 요가원 등 곳곳의 운동 시설에는 불굴의 운동러들로 다시금 활기를 되찾았다. 하지만 비말 감염의 위험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탓에 운동 시 마스크 착용은 의무 사항이다.
이에 ‘마스크 운동족’이 자연히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격렬한 운동은 메스꺼움과 호흡 곤란을 호소할 뿐 아니라 온·습도를 높이고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면서 각종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또한 마스크의 합성 섬유와 중금속의 마찰이 잦아지면서 접촉성 피부염으로 번질 위험이 있다.
그런 이유로 코로나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가급적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도록 조절하는 게 중요하며 운동 후 예민해진 피부는 즉각적인 쿨링 케어를 통해 진정과 재생을 겸해야 한다. 그렇다면 빠르게 피부를 회복할 수 있는 운동 후 애프터 케어를 살펴보자.
STEP. 1 토너 패드로 수분과 진정을 동시에

얼굴 표면 온도는 본래 31도 언저리로 적정 수준을 넘어가는 순간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가 증가해 자연히 피부 탄력이 저하된다. 또한 체온이 1도 상승하면 피지 분비가 10%씩 증가하며 이는 모공을 막아 다양한 피부 질환을 야기한다. 따라서 피지와 각질 제거가 첫 번째다.
층층이 쌓인 노폐물은 딥 클렌징을 통해 청소해도 되지만 매일 행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그런 이유로 세정과 스킨케어 기능의 토너 패드로 수분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꾀할 수 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스킨팩으로 활용하여 오래 올려두는 것이 좋다.

아누아 어성초 77 클리어 패드 자연 유래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을 돕고 당느릅나무뿌리 추출물의 특허 성분 안티세범피가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원스텝 PHA 패드가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며 엠보싱 형태의 양면 패드로 스킨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STEP. 2 수딩젤로 열감과 외부 자극 완화해

집 밖에서는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 탓에 당연히 피부는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렇게 화끈거리는 열감은 수분을 손실시키며 피부 건조 증상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무너진 피부 장벽은 세균 감염에 취약해지고 작은 자극에도 금세 예민해진다.
또한 땀과 피지는 모공 확장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 같은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수축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는 천연 원료의 수딩젤로 수분을 즉시 처방함으로써 피부 온도를 낮추고 보습력을 높여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결을 회복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 수딩 알로에 베라 젤 유기농 알로에 베라가 함유된 고보습 수분 젤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아 붉어지고 민감해진 얼굴과 바디의 수분 공급과 진정을 돕는다. 젤리처럼 말캉하고 시원한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STEP. 3 마스크팩으로 피부에 시원한 휴식을

보통 많은 이들이 학교나 회사를 마치고 바로 운동하러 가는 루틴으로 생활한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과격한 활동을 하게 되면 얼굴 주름이 깊어지고 염증이 발병하는 등 피부 상태가 악화될 수밖에 없다. 또한 여드름이나 문제성 피부라면 더욱이 피부가 뒤집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귀가 후에는 깨끗이 세안하고 촉촉한 스킨케어로 반드시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해야 한다. 이는 기초 관리의 마지막 단계에서 시원한 마스크팩으로 나이트 케어를 하면 재생 효과뿐 아니라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여 일시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