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퍼스트코스메틱이 믿는 ‘자연’ 치유의 힘

2017-04-24 11:27:55

[김효진 기자 / 사진 박은비 기자] 이제 화장품 하나를 사도 성분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시대. 모두가 꿈꾸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자연 친화적 화장품의 이념을 담은 퍼스트코스메틱이 그 중심에 서 있다.
화학제품 및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피부를 위한 아름다운 천연 처방을 담은 퍼스트코스메틱 황성연 대표의 화장품 이야기다.
Q: 퍼스트코스메틱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퍼스트코스메틱은 오랜 제조 공장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피부에 좋은 화장품, 피부를 치유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직접 화장품 제조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신으로 퍼스트코스메틱은 부작용이 없는 천연재료 사용과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방부제, 화학약품을 최소화하자는 생각으로 제품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물빛미에 담긴 퍼스트코스메틱만의 철학은 어떤 것인가?
물빛미는 피부에 좋은, 피부를 위한, 피부를 치유하는 화장품의 첫 작품입니다. 화장품에 가장 큰 문제인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위해 액체가 아닌 고체형태의 제품을 하였으며 컨디션에 따라 가장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위해 4가지 기능성 원료만을 사용하여 타블렛을 제조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피부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될만한 성분은 하나도 넣지 않고 건강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한다는 이념이 인상적이다. 더 나은 발전과 좋은 제품을 위해 그리고 이 이념이 실현될 수 있는 퍼스트코스메틱의 원동력이 어떤 것이 있는가?
가족입니다. 제 딸은 무용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무용을 하다 보니 대회 때마다 어쩔 수 없는 진한 화장으로 매일 피부 트러블에 시달려야만 했습니다.
이런 딸아이를 보면서 아름다움을 위해 피부건강은 뒤로한 채 꾸미기만을 지향할 수밖에 없는 현대 여성들의 고충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내 딸, 그리고 내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든다는 생각을 하면 화장품 개발 시 한 번 더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Q: ‘2016 아시아 퍼스트 어워즈 인 상하이’에서 친환경 분야 상 수상을 거머쥔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다. 자연과 피부건강에 관심을 두고 접목하게 된 계기는?
화장품의 제일 중요한 기능은 아름다움을 창조해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화장품 회사들은 그 아름다움에 초점을 둡니다.
그러다 보니 외면으론 아름다워지지만 피부 속은 점점 병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수많은 스킨케어 제품들의 홍수 속 즉각적인 효과나 독특한 컨셉이 없으면 제품이 환영받지 못하므로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화공 약품들을 사용해야 하고, 피부는 더욱 아파지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하지만 저희 퍼스트코스메틱은 다릅니다. 제조 공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재료 들에 대한 수많은 지식과 경험으로 약품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진정한 피부 건강에 힘쓰고 있습니다.

Q: 메디컬과 코스메틱을 조합시킨 물빛미메디스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의학과의 조합을 처음 시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몸이 아프면 약을 먹는데, 피부가 아프면 어떻게 하십니까”
이 문구가 메디스트의 슬로건입니다. 원칙적으로 말씀드리면 피부가 아프면 피부과를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고 화장품을 사용하면 또 트러블이 생깁니다.
그래서 생각을 했죠,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자. 그러면서 피부 독성을 융화시킨다는 ‘탄산수’를 활용해 메디스트를 처방하게 되었고, 계속해서 피부 기본 트러블 치유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Q: 네 가지 컬러의 타블렛을 내 피부에 맞게 제조해 사용한다는 물빛미 메디스트. 제품의 특징과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메디스트는 메디컬+미스트의 합성어로 치유 약물이라는 뜻입니다.
메디스트는 화장품에서 가장 문제시되는 방부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순수 천연 기능성 원료로만 만들어진 제품으로 소비자 본인이 가장 깨끗하다고 생각하는 물에 타블렛을 용해해 기능성 약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는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색깔마다 기능이 다르며, 기본적으로 용해 시 탄산수로 변환되며 각각의 기능성 약물이 됩니다. 빨간색은 여드름 치료, 노란색은 미백, 청색은 주름 개선, 녹색은 피부재생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피부 건강과 4중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Q: 물빛미메디스트에 이어 신제품 동키밀크 시리즈가 출시됐다. 이번에도 소재가 독특하다. 당나귀 유에 관심을 두게 된 이유는?
돈키호테가 기사임에도 불구하고 말이 아닌 당나귀를 타고 다니는 이유를 아시나요. 돈키호테의 실제 배경은 네덜란드가 아닌 스페인입니다. 스페인에서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피부관리 비법인 ‘당나귀 젖’을 발효시켜 얼굴에 발라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돈키호테가 아름다움에 관심이 많은 여인에게 당나귀 젖을 나누어 주며 유혹하기 위해 당나귀를 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당나귀 젖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나귀 유에 엄청난 수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신제품 동키밀크 모이스처링 마스크팩의 효능과 특징은?
단연 보습입니다. 나이트케어로 동키밀크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다음 날 아침 세안할 때까지도 마르지 않는 수분을 느낄 수 있을 정도뿐만 아니라 보습 유지력까지 뛰어난 제품입니다.
Q: 다른 마스크팩과는 차별화된 동키밀크 모이스처링 마스크팩만의 장점은?
타제품이 보습에만 신경 썼다면 동키밀크 마스크팩은 수분케어뿐만 아니라 젖산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식물성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줍니다. 더불어 미백과 주름 개선,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당나귀 유를 사용하여 피부 트러블 및 유해요소들을 배제한 안전한 제품입니다.
Q: ‘2017 아시아 왕홍슈퍼챌린지 선발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케이뷰티(K-beauty)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해외 진출 계획은?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왕홍들의 솔직한 제품 사용 후기를 통해 제품의 진정한 효능을 알리며 전 세계 모든 이의 건강한 피부 전파를 위해 앞장설 계획입니다. 특히 ‘2017 아시아 왕홍 슈퍼챌린지’에 출전하는 유능한 각국 왕홍들의 활약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퍼스트코스메틱,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