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나의 영어사춘기’ 휘성, “美 이미그레이션에서 노래 세 곡 불러”

2017-12-04 15:43:44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휘성이 쓰린 과거를 떠올렸다.

12월4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나의 영어사춘기(이하 영춘기)’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박현우 PD, 황신혜, 휘성, 효연, 정시아, 지상렬, 한현민이 참석했다.

이날 취재진은 영어에 도전하는 6인의 영미생(英未生)에게 영어 실수담을 물었다. 이에 휘성은 “이미그레이션 할 때 직업에 가수라고 쓰지 않나. 내가 무슨 노래를 부르는지 물어보시는 것 같아서 알앤비 가수라고 했더니 그때부터 질문이 정말 많아졌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휘성은 “그걸 제대로 말하지 못하면 통과를 못하는 것 아닌가. 그때 테러 때문에 험악한 상황이라서 거기서 노래를 한 세 곡 정도 불렀던 적 있다. 장난기가 많은 분이셨다. 노래를 세 곡 불러서 그분이 좋아하시는 노래가 나올 때까지 불렀던 적이 있다. 다른 사람 다 보고 있는데 너무 창피했다”라고 영어 울렁증이 불러온 씁쓸한 경험을 회상했다.

‘영춘기’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도 영어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게 해주는 신개념 에듀 예능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이유로 영어가 절실한 6명의 출연진이 8주 동안 본격적인 영어 공부에 나선다. 강사 이시원이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팁을 전하고, 출연진이 변해가는 모습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tvN ‘나의 영어사춘기’는 ‘수업을 바꿔라’ 시즌2 후속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금일(4일) 첫 방송.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