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9월7일 개봉 확정...설경구의 미친 열연 영상 공개

2017-08-17 11:04:58

[연예팀] ‘살인자의 기억법’이 개봉 일을 확정했다.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이 9월7일 개봉을 확정지으며 설경구의 열정이 담긴 미친 열연 영상을 공개한다.

‘살인자의 기억법’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 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스릴러.

원신연 감독은 ‘살인자의 기억법’의 주역인 병수 캐스팅이 난항을 겪을 것으로 생각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것은 물론,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이라는 설정이 표현하기 어려운 캐릭터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원신연 감독의 걱정을 뒤집고 설경구는 "연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단번에 병수를 선택했다. 설경구는 캐릭터 선택부터 병수가 되어가는 과정까지 남달랐다. 60대의 연쇄살인범을 표현하기 위해 스스로 외모의 변화를 고심했다. 그는 촬영하는 6개월 내내 남들보다 2시간 일찍 일어나 줄넘기를 하고 탄수화물은 일체 입에 대지 않으며 열정을 불태웠다.

“자신의 몸이 고무줄인 줄 아는가보다”라는 오달수의 말처럼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극한의 체중감량을 통한 완벽한 변신을 선보여 왔던 설경구에게도 ‘살인자의 기업법’은 유난히 혹독한 작품이었다. 손까지 살이 빠질 정도의 체중감량을 감행한 그는 극한의 체중감량과 동시에 강도 높은 액션과 감정 연기를 정신력으로 이겨냈다.

작품을 위해 남들이 꺼리는 고된 길을 기꺼이 택한 설경구에게 원신연 감독은 “나에게는 신”이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원작 소설을 쓴 김영하 작가 역시 “내가 생각했던 ‘기억을 잃어가는 살인자’의 모습을 설경구 배우가 잘 잡아냈다”며 소설 속 이미지를 강렬한 캐릭터로 그려낸 설경구에게 찬사를 보냈다.

“병수 캐릭터는 설경구 배우가 완성한 것”라고 전한 원신연 감독의 말처럼 병수라는 인물에 무서우리 만치 집중한 설경구. 언제나 완성된 연기를 선보이지만 여전히 발전하고 있는 그의 열정적인 연기에 관객들은 몰입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처럼 모든 캐릭터를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내뿜는 배우 설경구, 그의 또 다른 열연을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은 오는 9월7일 개봉한다.(사진제공: 쇼박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