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공일오비X먼데이 키즈 콜라보...오늘(13일) ‘텅 빈 거리에서’ 발매

2018-02-13 11:07:15

[연예팀] 공일오비와 먼데이 키즈가 만났다.

2월13일 공일오비(015B)와 먼데이 키즈가 ‘텅 빈 거리에서’를 리메이크한 곡을 발매한다.

공일오비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Anthology’의 마지막 곡 ‘텅 빈 거리에서’는 1990년 발표된 1집 [015B]에 수록된 공일오비의 데뷔곡으로 원곡은 윤종신이 가창하였으며, 공일오비에게 있어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다.

따라서 초기 공일오비의 음악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현대적인 재해석을 배제하고 1990년 발표되었던 원곡의 편곡을 그대로 재연주하였으며, 당시 사용했던 악기들도 어렵게 구해 녹음을 진행하였다.

러닝타임까지도 원곡과 똑같이 만들었고, 90년대 당시의 감정을 살리기 위해 공일오비의 초기 멤버인 조성민이 코러스로 참여하였다.

공일오비는 물론,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곡인 ‘텅 빈 거리에서’는 감성적인 발라드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던 먼데이 키즈가 가창으로 참여하였고,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몇 번의 녹음 과정을 거쳤을 정도로 곡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며 원곡과 같지만 다른 ‘텅 빈 거리에서’를 탄생시켰다.

금일(13일) 발매 될 ‘텅 빈 거리에서’는 기존에 발매되었던 신현희와 김루트 ‘친구와 연인’, 윤종신 ‘엄마가 많이 아파요’, 오왠 ‘세월에 흔적 다 버리고’, 카더가든 ‘그녀의 딸은 세 살이에요’, 심규선 ‘어디선가 나의 노랠 듣고 있을 너에게’에 이은 ‘Anthology’의 마지막 음원이다.

한편,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텅 빈 거리에서’는 금일(13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사진제공: MCC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