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bnt영상] 감성 발라더 박재정, 다채로운 매력 화보 메이킹 영상 공개

2017-07-20 16:57:47


[영상 촬영 조형근 PD / 편집 강수정 에디터] ‘슈퍼스타K 시즌 5’ 우승을 거머쥔 후 공백기를 가지며 감성적인 발라더로 돌아온 박재정과 bnt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목을 혹사 시켰던 창법을 바꿨고 애절한 멜로디에 더해진 감정은 더욱 깊어졌다. 좋은 선생님을 만났고 이제야 비로서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입은 듯했다.

음악 할 때와는 또 다른 반전 매력까지 갖춘, 예능에서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음악도, 예능도 욕심 많은 이 청년, 누구에게든 친근한 사람이 되고 싶다며 특유의 천진난만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는 남성미가 돋보이는 의상은 물론 특유의 장난스러움을 배가해주는 콘셉트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화보 촬영이 끝나고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음악에 대한 진지한 고민들, 그동안의 근황을 전하며 솔직 담백한 대답을 전했다.

‘슈스케 5’ 우승 후 어떻게 지냈냐는 질문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끝나고 난 후 댄스 가수로도 잠깐 활동했었죠. 원래는 발라드 가수로서의 꿈이 컸는데 그 부분에 대해 솔직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의기소침했었고 자존감도 낮았던 시간인 것 같아요. 여론의 관심은 높았지만 사랑은 상대적으로 적었기 때문에 사랑받기 위해 노력했던 시기였던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엉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된 그는 “감사하게도 제 분량을 많이 내보내주셨어요. 사실 그때 방송도 오랜만에 하는 거라 엄청 떨렸어요. 공중파 예능은 처음이라 전날 잠이 안 오더라고요. 또다시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프로그램에 맞는 사람이 돼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며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다.

얼마 전 출연했던 ‘해피투게더 3’에서는 ‘유재석도 인정한 야망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카메라가 켜지면 무조건 리액션이라도 해야 된다는 사명감이 생겨요. 당연히 다른 출연진들이 얘기를 할 때는 진심으로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게 기본인 것 같고요. 방송이라고 위축돼서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하다 보니 그런 별명을 지어주신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해투 3’에서 에디킴에게 옷을 못 입는다는 지적에 어떤 생각을 갖고 있냐는 질문에는 “옷은 좋아하는데 입는 거엔 관심이 없어요. 원래 돈을 쓰던 거에만 쓰는 타입이거든요. 예를 들어 제가 축구를 좋아해서 유니폼을 모으고 있는데 그것도 입지는 않고 보관만 하고 있어요. 벌써 10년째 취미로 모으고 있는데 그런 데에만 돈을 쓰지 제가 입을 옷을 사는 거엔 영 관심이 없어요”라며 솔직한 대답을 전했다.

교포 출신으로 오해받는 부분에 대해서는 “혀가 짧아서 그런 거 아닐까요. 어눌한 발음은 어렸을 때부터 그랬어요. 콘셉트는 아닌데 실제로 외국에서 살았던 건 1년 4개월이에요. 영어도 잘 못하고요”라며 웃음 섞인 대답을 전하기도 했다.

어렸을 때부터 윤종신의 열성 팬이자 롤모델이라 말하던 그는 “음악 할 땐 무섭고 냉철한데 일상생활에서는 너무 좋은 스승님이에요. 사실 제가 찬양해서 회사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제가 오디션 프로그램 때부터 좋아한다고 했었고 종신 선생님께서 쓰신 노래를 많이 불렀거든요. 그 노래를 부르는 게 행복하고 좋았는데 선생님께서 알아봐 주신 거죠”라며 윤종신과 같이 음악과 예능 모두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2년의 공백기를 거쳐 신곡 ‘시력’을 발매한 그는 전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에 대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들려드린 제 목소리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그 창법은 제 목에 안 좋았던 창법이라 부드럽게 푸는 연습을 했어요. 처음엔 음악을 할 때 감정을 넣어야 한다는 게 무슨 말인지 몰랐었어요. 선배님들께서 연기랑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말투나 발음, 강약 조절까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어요”라고 답했다.

함께 작업해 보고 싶은 뮤지션으로는 백예린을 꼽으며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함께 하고 싶고요. 기회가 된다면 백예린 씨와 해보고 싶어요. 나이 또래도 비슷하고 곡도 너무 잘 쓰시고 음악을 들어보면 왜 함께하고 싶은지 답이 딱 나오거든요.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으로서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아요. 목소리도 너무 좋고요. 함께할 수 있다면 영광일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친하게 지내는 연예인은 누구냐고 묻자 “로이킴, 박보람, 김필 형이랑 자주 봤죠. 필이 형은 지금 군대가 있어서 자주는 못 보지만요. 보통 밥 먹으러 가서 주구장창 수다 떨면서 놀아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함께 음악을 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라고 답했다.

현재 연애 중이냐는 질문에는 “아니요. 그동안 연애 관련해서는 잘 안 풀렸던 것 같아요”라며 이상형에 대한 물음에는 “이상형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홍수현 씨요. 어렸을 때 사극 드라마에서 한복을 입은 장면을 스치듯이 봤었는데 그때 반했어요. 뭔가 만나면 안 될 것 같은 환상 속에 있는 분이시고 한복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라고 덧붙였다.

웹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에서 NCT 멤버 마크와 호흡을 맞춘 그는 “유니크하고 그 친구가 가진 파워가 있는데 그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저보다 어리지만 훨씬 어른스럽고 프로답고 배울 점이 많아요. 음악적으로 천재인 것 같더라고요. ‘눈덩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된 것 같아요”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어떤 가수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는 “보여드리고 싶고 하고 싶은 것도 너무 많아요. 그런데 그게 제가 하고 싶다고 해서 다 할 수는 없는 거고 들어주는 사람의 입장도 고려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누군가의 좋은 5분이 되고 싶어요. 누구든 제 노래를 들어준다면 그분들의 인생에서 5분을 투자해준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해주신 만큼 제가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라며 진심 어린 대답을 전했다.

에디터: 우지안
포토: 김연중
영상 촬영, 편집: 조형근, 강수정
의상: FRJ Jeans, 자라, 소윙바운더리스
슈즈: 하티스, 팀버랜드
선글라스: 블랙까발리에 by 모다루네쯔
시계: 잉거솔
헤어: 보이드바이박철 재영 디자이너
메이크업: 보이드바이박철 송이 실장
장소: 이태원 더 방갈로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