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20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 KBS 아트홀서 개최

정혜진 기자
2019-12-12 14:58:39

[정혜진 기자]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가 2020년 2월28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아나테이너 코리아는 프로젝트온에어(PROJECT ON AIR) 미디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방송 분야에서 사회적 진출과 더욱 성숙한 방송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개최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MISS ANATAINER DIVISION’으로 만19세부터 34세까지 한국 국적, 한국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미혼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다.

시상 분야는 아나운서, 1인 미디어, 쇼호스트, 스포츠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MC, E게임캐스터로 나누어지며 아나테이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1월1일부터 20일까지 지원가능하며 예비심사를 통과한 최종 35인은 2월부터 본격적인 본선무대를 위한 일정에 참여하게 된다.

방송인의 감성과 엔터테인먼트 재능을 평가하는 다양한 형식의 심사방식이 적용되며 시상분야별 주제 영상, 평가 영상, 자기소개 영상, 화보 영상 등이 제작되어 방송,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들과 광고업계 관계자들에게 참가자들의 능력과 매력을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2월 초에 화보 영상 촬영을 위해 필리핀 클락으로 4일간의 일정을 기획하고 있으며 현직 방송 분야 관계자들의 특강과 심사를 통해 실질적 방송, 미디어 분야에서의 활동을 지원하고 공중파 피디팀이 운영하는 SNS방송채널인 아나테이너월드(ANATAINER WORLD)에도 출연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젊은 우리의 꿈이 ON AIR되는 그 순간을 위해’라는 슬로건으로 프로젝트온에어 미디어캠페인의 지향점을 위한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는 2020년부터 아시아지역 국가별 대회로도 개최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