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추운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내는 ‘나눔’

2017-12-15 10:57:36

[김효진 기자]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에 몸도 마음도 시린 겨울이다. 나의 작은 행동과 관심 하나로 추운 겨울 따스해질 수 있다면 어떤가. 작은 기부도 좋고, 시간을 내어 봉사 활동에 동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올겨울 마음의 온도를 높여줄 따뜻한 겨울 나눔에 동참해 보자.

굽네몰 ‘아이들에게 희망을’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에선 결제금액의 2%를 아이들에게 후원한다. 몸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도 사고, 그 결제금액으로 아이들도 돕는 1석2조의 효과를 가져다준다. 몸 건강과 마음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기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밝게 지내는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이 될 것이다.

지파운데이션 ‘연탄 한 장’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연탄이지만, 아직도 연탄으로 추운 겨울을 지내는 이웃들이 있다. 해마다 연탄 가격은 오르지만 도움에 손길은 줄고만 있는 현실이다. 추운 겨울을 연탄으로 버티는 이웃을 위해 연탄을 기부해보자. 정기적 지원이 부담스럽다면 일시후원으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작은 기부가 한 가정에 온기를 불어다 줄 것이다.

동물자유연대 ‘2018 캘린더’


동물자유연대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후원으로 동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동물자유연대에서는 2018년을 앞두고 귀여운 동물 일러스트가 그려진 캘린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기부금을 지원하면 달력을 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후원도 하고, 의미 깊은 캘린더와 함께 2018년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굽네, 굽네몰, 지파운데이션, 동물자유연대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