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독특한 맛집 찾는다면? 정보력이 관건!

2018-01-18 19:11:48
[이혜정 기자] 맛있는 식당, 분위기 있는 식당 등 식당을 선택하는 일의 폭도 넓어진 요즘. 더 이상 집 근처 아무 식당에서 끼니를 챙기고 약속을 하던 시절은 지났다. 조금 먼 지역의 식당이나 접해보지 못한 메뉴일지라도 맛과 분윙기가 좋다거나 스타들이 자주 찾는 집이라면 주저없이 달려가는 요즘에는 SNS를 통해 맛집을 나누는 일도 왕성하다.

2018년 새해를 맞아 잦은 신년회, 모임, 회식 등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남들과는 좀 다른, 특별한 맛집을 방문하고 싶은 맘도 높아진다. 이럴 때 스타가 방문한 맛집 리스트를 알고 있다면 지인들 사이에서 어깨를 으쓱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스타의 맛집을 참고해 회식, 모임 자리에서 주인공이 돼 보자.

>> 다이나믹듀오 최자 추천 맛집


최자는 자신이 방문한 맛집들을 모아 따로 올리는 SNS 계정을 운영할 정도로 음식에 조예가 깊은 스타 중 한 명이다. 최자가 추천한 맛집을 따라다니는 것은 일명 ‘최자로드’라고 칭해지며 누리꾼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자가 추천하는 맛집 중 겨울에 어울리는 곳은 영등포의 만두 전문점. 특히나 물만두가 일품인 것으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오향족발, 오향장육 등이 시도해 볼만한 메뉴. 많은 메뉴 중 특히 만두를 좋아하는 것 같은 최자가 추천하는 맛집 중 하나 역시 종로에 위치한 자하손만두. 만두국은 물론 만두전골까지 맛볼 수 있어 만두를 사랑하는 이들이 찾으면 특히 좋을 맛집이다.

대문점: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10길 30
자하손만두: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 방송인 박지윤 추천 맛집


방송은 물론 사업까지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박지윤 역시 맛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스타 중 한명이다.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맛집을 소개하며 정보 공유도 잊지 않는다.

최근 박지윤이 추천한 맛집으로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인기 셰프로 떠오른 이원일이 오픈한 ‘스푼 211’. 한식 다이닝 펍으로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어 후식을 먹으러 가기 좋은 카페 역시 그의 SNS에서 발견할 수 있다. 분위기가 좋은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미엘 역시 박지윤이 자주 찾는 맛집 중 하나.

스푼 211: 서울 강남구 선릉로158길 14-1
미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13-12

>> 개그맨 지석진 추천 맛집


SBS 예능 ‘런닝맨’을 통해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지석진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맛집 사진을 활발하게 올리며 ‘맛집전도사’를 자처하는 중이다.

그런 지석진이 최근 사랑에 빠진 메뉴는 바로 양고기. 양고기는 항암물질이 함유돼 암 예방은 물론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민감한 사람을 포함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요즘 특히 각광받는다. 이혜정이 추천한 맛집 양선생은 여러 스타들이 믿고 찾는 맛집으로 1년 이하의 어린 양을 사용해 양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없앤 것이 특징. 양갈비 외에도 깐풍기, 양전골, 양볶음밥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회식 장소 및 연말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

양선생: 서울 강남구 언주로136길 3-6
(사진출처: 지석진, 박지윤, 최자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