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엠에프글로벌, NFT 프로젝트 런칭

2021-03-25 13:49:17
[라이프팀] 에이엠에프글로벌(AMF Global Co., Ltd, 대표이사 이창용)이 미국 투자회사 MMF(Momentum Media Fund)와 NFT프로젝트를 런칭한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한다. 토큰 1개의 가격이 동일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는 달리 NFT 1개의 가치는 모두 상이해 다른 토큰으로 대체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자산에 NFT기술이 적용되면 고유 인식값이 부여돼 그 진위와 소유권 보장이 가능해져 예술작품, 그림, 음악 등의 가치와 희소성이 디지털 영역에서도 보장된다. 이는 복제가 불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진다는 것을 뜻한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머스크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NFT가 적용된 디지털 그림 10점을 경매에 내놓아 도합 560만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16일에는 일론머스크가 경매에 부친 NFT 뮤직비디오 응찰가가 100만달러를 넘겼으나 하루만에 경매가 철회되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 NFT 자산은 디지털 영역에서의 희소성이 보증된다는 이유로 예술업계에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새로운 투자대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처럼 NFT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에이엠에프글로벌과 MMF가 공동 진행하는 NFT프로젝트는 단연 눈길을 끈다. MMF은 핀테크, 미디어, 블록체인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투자회사이면서 모멘텀스튜디오(Momentum Studios, Inc /Bevelry Hills, California) 엔터테인먼트를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지난 2020년 9월 모멘텀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미국 델라웨어에 AMF GLOBAL USA를 설립한 바 있다.
AMF GLOBAL USA는 IT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컨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엔서, 이커머스 파트너사를 대상으로한 이커머스, 디지털홍보, 소셜미디어, 비디오스트리밍 서비스 등 통합서비스가 제공되고 AIP토큰 결제시스템이 적용돼 즉각적인 보상시스템이 구현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AMF GLOBAL USA가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미국 글로벌 투자회사인 델모건(DELMORGAN&CO)에서 1억달러(한화 1,100억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해내면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자체 인플루언서와 모멘텀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과 그 팬덤을 이용해 NFT의 홍보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모멘텀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Dallas Santana감독이 제작하는 영화 ‘THE 9th RAIDER’(2021년 상영 예정) 출연 배우 겸 인플루언서인 한국계 미국인 카일린 카라니(Kylin Kalani)가 AMF GLOBAL USA와 인플루언서 계약을 마쳤다.

본래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패션뷰티행사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영리법인으 출범해 국내외 인플로언서들이 참여하는 쇼핑몰 아시아캣(asiacat.net)과 화장품 PB브랜드 에이캣(Acat by AMFG), 패션브랜드 바닐라비비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12일, 1997년 설립돼 국내 대표 뷰티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한 '아름다운 사람들'을 인수한 데 이어,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주몽’ ‘마왕’ ‘황진이’ ‘파스타’ 등을 제작한 고대화 대표가 이끄는 코탑미디어와 함께 올해 3편의 스릴러 영화와 서스펜스 멜로드라마의 공동제작사로 나서는 것으로 알려져 엔터테인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오프라인 영역을 넘어 온라인 영역에도 발을 뻗고 있는 에이엠에프글로벌이 미국 투자사 두 곳의 지원까지 받게 되면서 NFT프로젝트 추진에 탄력을 받게 돼 프로젝트의 성공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에이엠에프글로벌 이창용 대표이사는 “NFT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와 관심에 부합하는 사업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