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도와줄 음식

2017-08-28 13:16:14

[이희수 기자] 다이어트의 기본, 처음이자 끝은 바로 음식의 질에 있다. 아무리 먹는 양을 줄이고 바쁜 와중에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더라도 좋은 음식을 먹지 않으면 몸에 활력을 더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단백질 셰이크 같은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식사 시간을 고통스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의지를 무너뜨린다. 그렇다면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하는 걸까.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고소하고 든든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은 근육 생성을 돕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식재료 중 하나다. 신선한 닭가슴살에 후추와 올리브유를 뿌려 간을 하고 팬에서 구워내면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여기에 양상추, 브로콜리, 토마토 등을 더하면 된다. 치킨이 부럽지 않은 식감과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가든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몸을 무겁게 만들지 않는다.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채소. 양상추, 로메인, 치커리 등을 넣고 올리브, 오렌지, 토마토, 구운 버섯, 견과류를 곁들이면 된다. 달콤한 드레싱과 먹고 싶을 수도 있지만 설탕이 많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몸에 좋은 올리브유를 두르고 치즈를 갈아 올리면 상큼함이 가득 들어가 있어 몸이 젊어지는 것 같은 활력을 준다.

상큼한 파인애플 식초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를 함유하고 있는 파인애플.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 고기를 먹은 날 속을 가볍게 해소해준다. 이를 식초로 만들어 먹으면 변비 예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장 건강은 물론 복부 지방을 감소하는 데에 좋다. 달콤한 음료를 먹고 싶을 때 설탕이 잔뜩 들어간 것 대신 파인애플 식초를 희석해 마시면 건강과 맛 둘 다 충족할 수 있다. 단 공복에 먹을 때는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