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ENFJ’ 유노윤호-유나-이브의 열정 만렙 스타일링

이진주 기자
2020-06-18 13:34:46

[이진주 기자] 혈액형, 별자리 등 과학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단순한 것에 반응하고 싶은 심리는 최근 MBTI(성격 유형 검사)로 이어졌다. 이는 나를 앎과 동시에 타인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욕구가 자신의 최애 연예인의 실제 성격에 대한 궁금증으로 번졌다. 그러나 팬들의 애정어린 궁예질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빗나가는 의외의 결과들이 속속 밝혀져 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16가지로 분류되는 성격 유형 가운데 ENFJ는 언변이 능숙한 수다쟁이로 타고난 인싸 기질과 정의와 평화를 추구하는 사회운동가의 면모를 두루 갖췄으며 국내외 통틀어 잘 보이지 않는 드문 유형으로 알려져 있는데. 또한 대인관계에 천부적인 소질을 갖고 있으며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멀티 플레이어로 에너지뿐 아니라 감수성까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유형의 연예계 대표 주자로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있지의 유나, 이달의 소녀의 이브가 있다. 이들은 무대 위 열정적인 퍼포먼스뿐 아니라 팬들에 대한 찐애정을 보이는 등 적극적이고 이타적인 모습이 과연 인상적인데. 사람을 좋아하는 댕댕미 넘치는 이들이 평소 추구하는 스타일링은?

동방신기 유노윤호


동방신기는 2세대 보이 그룹으로 아이돌의 먼 조상이 되었지만 그만한 대성을 이룰 수 있었던 데에는 리더 유노윤호가 중심에서 흔들림 없이 제 역할을 톡톡히 했기 때문. 데뷔 16년 차지만 지지 않고 활활 타오르는 의욕 덕분에 ‘열정 만수르’라는 별명을 얻은 그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보여준 쉼 없는 일상에 절대 캐릭터가 아닌 타고난 부지런함과 찐열정임을 입증했다.

유노윤호라면 미모도 눈치채고 부지런히 열일할 수밖에 없을 것. 늙지 않는 동안 미모와 완성에 가까운 몸매 덕에 어떤 옷이든 맵시가 사는 그의 평소 스타일링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 그 자체. 그의 비율을 실감케 하는 훌륭한 수트핏은 물론 포인트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가미된 셔츠와 와인 컬러의 플라이트 재킷 룩에 체크 패턴 슬립온으로 센스 만점 스타일을 완성하는가 하면 캐주얼한 스웻셔츠와 데님에 새하얀 스니커즈를 착용한 사진 속 그는 포즈까지 열정을 불사르며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매일이 단정하면 이 역시 흥미를 잃기 마련이지만 가끔은 편안한 반팔과 반바지 차림에 슬리퍼를 질질 끄는 동네 오빠 같은 모습으로 인간미까지 갖춘 코디를 선보였다.

ITZY 유나


지상파 음악 방송에서 최단 시간 1위를 차지한 걸그룹 ITZY(있지). 그중 애교 많은 활달한 막내 유나는 눈에 띄는 비주얼뿐 아니라 안정적인 보컬, 칼각이 돋보이는 고난도 댄스 실력까지 겸한 실력파 아이돌이다. 또한 유튜브 KBS Kpop 채널에서 있지 전 멤버의 MBTI 콘텐츠를 통해 타인에게 인정과 칭찬받는 일에만 열중하는 전형적인 ENFJ 유형임이 공식적으로 입증된 것.

보고만 있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그의 긍정 에너지는 스타일에서도 느껴볼 수 있다. 그룹 내 비주얼 담당답게 뉴트럴 톤의 스웨이드 원피스를 찰떡 소화하며 꽃사슴을 연상케 하는가 하면 최근 ‘워너비(WANNABE)’ 활동과 함께 소프트 풀뱅 앞머리로 스타일 변화를 주며 화이트 크롭티에 핑크 팬츠 룩으로 귀여움을 배가시켰다. 또한 자이언트 막내로서 큰 키 활용도 200%의 리얼웨이 룩을 선보이고 있는 그는 오버사이즈의 화이트 티셔츠와 화이트 버킷햇에 다채로운 컬러 포인트의 미니 백으로 깔끔하면서 통통 튀는 매력 만점 스트리트 웨어를 완성했다. 이어 베이지 퍼프 슬리브 셔츠와 부츠컷 데님 팬츠 룩에 핑크 컨버스를 착용하며 ‘틴 크러쉬’ 코디를 뽐냈다.

이달의 소녀 이브


독자적인 세계관과 퍼포먼스가 뛰어난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9번째 멤버이자 유닛 이달의 소녀 yyxy의 리더인 이브는 늘 열심히인 모습이 예쁜 아이돌이다. 또한 멤버들이 인정하는 그의 뚜렷한 이목구비와 화려한 이미지로 조보아, 다솜, 이수민 등 닮은꼴 연예인도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싹싹하고 붙임성 있는 성격 덕분에 그와 친해지고 싶어 하는 아이돌들이 줄을 섰다고.

데뷔 전 온라인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을 만큼 뛰어난 패션 감각은 물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잘 알고 있어 T.P.O에 맞게 분위기 있는 옷차림을 즐겨 입는 편이다. 연노랑 스퀘어 넥라인 주름 셔츠와 뉴트로 무드의 와이드 칼라 블라우스로 나비 같은 자태를 뽐내는가 하면 ‘국민 손녀’라는 별명을 얻은 MBC ‘가시나들’에서 짝궁 할머니와 함께 손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 속 그는 후드와 데님 진, 운동화의 내추럴한 코디도 화사하게 살려내는 꽃미모를 발산했다. 이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사진에서는 블랙 매니시 재킷과 플리츠 스커트에 독특한 블루 패턴 니트와 연핑크 하이 컨버스로 포인트를 주며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사진출처: 유노윤호, ITZY, 이달의 소녀 공식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