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변우석, 연기에 물들다

2018-02-05 16:58:37

[마채림 기자] 훤칠한 키에 훈훈한 외모, 여기에 여심을 녹이는 사랑스러운 미소까지 장착한 배우. ‘남친짤’로 유명한 변우석은 눈길을 사로잡는 완벽한 프로포션으로 일찍이 모델로 데뷔해 런웨이를 주름잡았다.

이제는 모델이 아닌 배우의 길을 걷고자 YG케이플러스에서 BH엔터테인먼트로 이적, 2016년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를 시작으로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3’을 거쳐 최근 ‘모두의 연애’에서 변우석 역을 맡으며 활약했다.

화보 촬영 내내 자연스럽고 다채로운 포즈들로 전직 모델 아우라를 뿜어내던 변우석. 남자친구 삼고 싶은 진정한 ‘남친짤’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인터뷰를 공개한다.

Q.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나

잘 지내고 있다. (웃음) 차기작 준비로 연기 연습에 한창이다. 부족한 부분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화보 촬영 소감 부탁드린다.

몇 년 전 모델로서 bnt 화보를 찍은 적이 있는데 지금은 배우로서 화보를 찍으니 느낌이 남다르다. 그때만큼 오늘도 열심히 촬영에 임했다. 결과물이 궁금하다.

Q. 모델 출신이라 화보 촬영이 익숙할 것 같은데

어렵진 않았지만 예전만큼 자주 하지는 않아서인지 전처럼 편하진 않더라.

Q. 얼굴에 여러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닮았단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연예인이 있다면

웃을 때 변요한, 전체적인 느낌은 이원근 씨 닮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제훈, 김수현 씨와도 닮았다는 말을 잠깐 들었다. 모두 잘생긴 분들이라 감사한 마음이다. (웃음)

Q. ‘남친짤’로 유명하다. 소감은?

현장 분위기를 전하고 싶어 찍었던 사진들을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기분 좋다. 그런 수식어를 가진 배우분들이 많은데 모두 멋진 분들이더라. 그 안에 속할 수 있다는 게 좋다.

Q. 변우석에게도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지?

물론이다. 다만 단점이라기보다는 특징이라 생각한다. 매부리코에 속쌍꺼풀, 아침마다 잘 붓는 체질 등. 부으면 다른 사람 같아 보인다. 지금은 아침보다는 조금 빠진 상태. 그래서 아침과 저녁 얼굴이 다르다. 개인적으로는 낮 시간대의 얼굴이 가장 마음에 든다. (웃음) 부기가 다 빠진 밤에는 얼굴에 살이 너무 없어 보이기 때문.

Q. 외모에 점수를 매긴다면? (100점 만점)

아침에는 50점, 점심 지나면 85점, 저녁에는 83점? (웃음)

Q. 유독 연애 관련 드라마에 많이 출연했다. 특별한 이유는?

내가 헤어스타일에 따라서 나이가 달라 보인다. 머리를 내리면 좀 어려 보이고, 올리면 그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 그 두 가지를 표현할 수 있어서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Q. 실제 변우석은 어떤 남자친구?

지금 ‘모두의 연애’를 촬영하고 있는데 ‘과거의 변우석’이 나와 맞는 것 같다. 누굴 좋아하면 미친 듯 좋아해 올인 하는 편이다.

Q. 다른 장르에 대한 욕심이나 궁금증

지금까지 로맨스 장르 작품을 많이 했는데 앞으로도 비슷한 장르를 계속해보고 싶다. 지금보다 조금 더 코믹 요소가 가미된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관심이 많다. 내 나이에 할 수 있는 배역을 놓치지 않고 즐기고 싶다.


Q. 로맨틱 코미디 장르, 어떤 여배우와 함께 하고 싶은지

최근 한지민 선배님이 우리 회사에서 단편영화를 찍었는데 그때 모습을 보고 한 번 같이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기회가 된다면 한효주 선배님과도 함께 해보고 싶다.

Q. 연기를 하면서 가장 어려울 때

이번 ‘모두의 연애’에서 두 여자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역할을 맡았는데 심경의 변화가 급하고 속도가 좀 빠르다. 그런 부분을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다. 사람 마음이 그렇게까지 쉽게 흔들릴 거라 생각하진 않는데 이 캐릭터는 그런 성격이더라.

그 외로는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을 가진 캐릭터를 표현할 때. 아무래도 경험하지 못한 것들이라 공감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다른 드라마나 영화, 영상 등을 보며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보려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Q. 배우로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

내가 표현하고자 했던 부분이 잘 표현돼 시청자들이 알아봐 줄 때. 연기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이 내 의도대로 잘 드러났을 때 가장 좋다.

Q. 현재 연애 여부

아직 (만나는 사람이) 없다.

Q. 연애를 하고 싶을 때는 언제?

연애하고 싶다. 계속 솔로로 지낼 순 없지 않나. (웃음) 연기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만 할 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웃음) 회사 대표님도 연애를 해야 연기를 잘한다고 조언해주신다.

Q. 이상형은?

앞서 많은 인터뷰에서 말했듯 현명한 여자가 이상형이다.

Q. 배우 이병헌과 연기 호흡을 맞춰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그 마음 변치 않았는지

그렇다. 이병헌 선배님과 같이 해낼 때까지 유효할 것 같다. (웃음)

Q. 존경하는 배우 혹은 롤모델

너무 많지만 한 분을 꼽으라면 이병헌 선배님. (웃음) 자연스럽게 배역을 잘 표현하시는 것 같아 존경한다. 외모도 정말 멋있으시지만 배우로서 가지고 있는 재능이 워낙 많은 분이라 멋지다. 얼마 전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시사회에서 직접 인사를 드리며 악수를 나누기도 했다. 연예인을 실제로 본 기분이라 신기했다.

Q. 최근 인상 깊게 본 작품

이병헌 선배님, 윤여정 선배님, 박정민 씨가 출연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특히 서번트 증후군을 앓는 캐릭터를 연기한 박정민 씨의 연기가 인상 깊었다. 보는 내내 진짜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열심히 해서 조금씩 따라갈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Q.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박정민이 연기한 캐릭터와 같은 역할 제안이 들어온다면

꼭 해보고 싶다. 어렵겠지만 그걸 잘 표현해낸다면 성취감이 매우 클 것 같다. 박정민 씨가 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계시는 분들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했다고 들었다. 피아노도 열심히 배우셨다는데 그런 열정을 닮고 싶다.


Q. 영화 욕심은?

당연히 욕심 난다. 하지만 현재는 표현력을 기르는데 집중하고 싶다. 빨리 찾아뵙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영화의 캐릭터를 잘 표현해낼 수 있을 때, 준비가 완벽하게 됐을 때 하고 싶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해 그런 드라마들을 많이 보고 있다. 박서준 선배님이 출연한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쌈, 마이웨이’ 등을 봤다.

Q. 출연해보고 싶은 예능프로그램

‘윤식당’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해보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언젠가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윤식당’, ‘신서유기’, ‘런닝맨’, ‘1박2일’, ‘정글의 법칙’, ‘무한도전’ 등 활동적인 그림이 나오는 예능프로그램과 잘 맞을 것 같다.

Q. 결혼은 언제?

과거 인터뷰에서 서른 살 때 결혼하겠다고 말했더라. (웃음) 당시 ‘서른’을 떠올리면 남자로서 준비가 되어 있을 것 같아 사랑하는 분과 결혼할 수 있는 나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랬는데 벌써 스물여덟 살이다.

지금 생각해보니 참 경솔했던 발언이었던 것 같다. 크면서 느낀 건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 지금이라도 결혼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당장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Q. 이른 결혼이 배우 생활에 걸림돌이 될 거란 우려는 없나

결혼을 한다고 배우 생활을 못 하는 건 아니지 않나. 회사 대표님도 결혼을 적극 권장하신다.

Q. 결혼관

서로의 부모님에게 잘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요즘 쉬는 시간엔 주로 뭘 하는지

다양한 시나리오를 읽고 있다. 최근에 읽기 시작해 최종적으로 내게 어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재미있다. 또 가끔은 중고등학교 친구들과 1박2일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Q. 학창시절 친구들과 친해 보이는데, 배우가 된 후 친구들의 반응

너무 똑같다. 달라진 게 하나도 없다. 더 잘 돼야 조금 달라질 것 같다. (웃음)

Q.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것

아직은 특별히 없다.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

Q. 차기작에 대해

현재 부족한 점을 계속 다듬고 있다. 차기작은 아직 확실히 정해진 바 없다. 어느 정도 준비를 마치면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 계획이다.

Q. 배우로서 이루고픈 버킷 리스트

내 주위 사람들,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연기자로서 인정받는 것.

Q. 팬들에게 한마디

잘 지켜봐 달라는 말을 드리고 싶다. (웃음) 진부한 표현이긴 하지만 앞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으니 계속 지켜봐 주시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

에디터: 마채림
포토: 차케이
영상 촬영, 편집: 하유림, 김시영
의상: FRJ Jeans, 영오, 그레이티스트
슈즈: 엑셀시오르
선글라스: 프론트(Front)
액세서리: 악세사리홀릭
백: 네이버 해외직구 편집샵 막시마(MAXIMA)
시계: 자스페로
머플러: 비오비
양말: 보타
헤어: 에스휴 공탄 이사
메이크업: 에스휴 윤설희 디자이너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