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맨투맨’ 데이비드 맥기니스 “이상형? 배우나 모델은 NO”

2017-05-26 16:53:04

[허젬마 기자] 훤칠한 키에 이국적인 마스크, 턱을 뒤덮는 수염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배우 포스를 진하게 풍기며 촬영장에 등장한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1998년 우연한 기회로 이재한 감독의 영화 ‘컷 런스 딥’으로 데뷔해 어느덧 연기 인생 20년차를 맞이한 베테랑 연기자다.

이후 ‘태풍’, ‘기담’, ‘아이리스’, ‘구가의 서’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연기의 폭을 조금씩 넓혀온 그는 특히 작년 한해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던 ‘태양의 후예’에서 신스틸러 악당 ‘아구스’ 역을 맡아 드라마의 흥행에 혁혁한 공을 세우는데 성공, 현재는 드라마 ‘맨투맨’에서 러시아 첩보국 소령 ‘페트로프’ 역을 맡아 박해진의 친구이자 조력자로 열연 중이다.

외모에서 풍겨지는 이미지 때문인지 유독 강하고 센 역할들을 주로 맡아왔던 그는 사실 누구보다 밝고 장난끼 많은 성격의 소유자.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개진하는가 촬영장에 울려퍼지는 음악에 맞춰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리듬을 타는 등 그동안 우리가 미처 볼 수 없었던 이면의 매력들이 쏟아져 나왔다.

대학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한 그는 졸업 후 뉴욕에서 아르바이트 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이재한 감독의 눈에 띄어 영화 ‘컷 런스 딥’의 ‘제이디’ 역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 이후 국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그와의 만남으로 내 인생의 많은 부분이 바뀌게 됐다”며 당시를 회상하는 그의 눈빛에 20년 연기 인생이 녹아있었다.

그러나 오랜 배우 생활에도 불구하고 이렇다할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던 그가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게 된 것은 작년 한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태양의 후예’에 출연하면서 부터. 극 중 그는 유시진(송중기)의 옛 동료였다가 군인 신분을 버린 갱단 두목 ‘아구스’ 역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에겐 행운이라 할 수 있는 ‘태양의 후예’에 캐스팅 된 경위를 묻자 “우연이었다”라는 말로 말문을 열며 “당시 LA에서 머무르던 중, 배우 하정우의 갤러리 오픈 소식을 듣고 인사도 할 겸 찾은 자리에서 우연히 만난 강명찬 PD에 의해 캐스팅 되었다”면서 “사실 ‘태후’에 캐스팅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시 한국에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었다”는 속내를 전하며 캐스팅에 얽힌 비하인트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멤버들과 아직도 연락하고 지내는지 묻자 “송중기와 가끔 연락을 주고 받는다”며 “그러나 너무 바쁜 친구라 잘 만나지는 못한다”면서 친하게 지내는 연예인으로는 배우 박성웅을 꼽았다.

이어 20년이라는 기나긴 배우 인생에 가장 큰 성취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주저없이 ‘태양의 후예’를 꼽으며 “‘태후’는 지금껏 내 배우 인생에 가장 큰 업적”이며 자신이 맡았던 ‘아구스’ 역 역시 “인생 최고의 역할”이라는 표현으로 작품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훤칠한 외모로 ‘넘사벽’의 아우라를 지닌 그의 이상형이 궁금했다. 혹시 한국 여배우 중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이 있는지 넌지시 묻자 “여배우나 모델과 사적인 만남을 가져본 적이 거의 없다”며 “여자친구나 와이프로서 배우 직업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의외의(?) 답변이 돌아왔다.

미국에서의 활동 계획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는 “당분간은 한국에서의 활동에 전념할 생각”이라며 “언어 문제만 제외하면 한국 생활에 매우 만족스럽다. 한국에서 영어로 일할 수 있는 환경에 감사하다”면서 환히 웃어보였다.

한편, 얼마 전 드라마 ‘맨투맨’ 촬영을 끝마친 그는 방송인 로빈 데이아나와 함께 여행을 콘셉트로 한 예능에 도전한다.

기획 진행: 허젬마
포토: 윤호준
아우터: 비슬로우
팬츠: 행텐
시계: 잉거솔
헤어: 보떼101 하영 실장
메이크업: 보떼101 정은주 부원장
장소: 파티 스튜디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