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유아인·안은진 주연 ‘종말의 바보’…4월 26일 공개

정혜진 기자
2024-03-29 11:58:37
영화 ‘종말의 바보’ 티저 포스터 (제공: 넷플릭스)


배우 안은진, 유아인이 주연을 맡은 ‘종말의 바보’가 4월 베일을 벗는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시리즈 ‘종말의 바보’를 오는 4월 26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종말의 바보’는 1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D-200, 눈앞에 닥친 종말에 아수라장이 된 세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느 날 지구를 향해 날아오는 소행성의 직접적인 충돌 피해 지역이 된 대한민국은 종말이라는 피할 수 없는 결말을 마주한다. 연일 보도되는 재난 속보와 건물을 둘러싼 시민들의 시위 현장은 종말을 둘러싼 사람들 간의 갈등, 안전지대로의 탈출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여기저기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범죄들까지 다양한 문제를 직면하게 될 한반도의 모습을 예고한다. 여기에 “우리는 종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문구는 각자의 방식으로 종말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작품은 일본의 대표작가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를 원작으로 한다. ‘인간수업’, ‘마이 네임’ 등을 연출한 김진민 감독과 ‘밀회’, ‘풍문으로 들었소’ 등의 정성주 작가가 만났다. 안은진이 행성 사태 발발 후 시청의 아동청소년부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는 중학교 교사 진세경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김진민 감독은 작품에 관해 “완전히 파괴된 지구가 아닌 그런 세상이 오기 직전의 이야기다. 그런 날이 온다면 인간은 도대체 어떤 모습으로 자신을 드러낼까 하는 고민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정성주 작가는 “소행성 충돌이라는 발표와 동시에 시작된 폭동과 약탈, 내란의 참상을 겪으며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이야기”라고 전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