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사회공헌 기업 스페이스골드, 제 2의 한강 르네상스 꿈꾼다! "한강 유람선 운행 및 수질 정화 캠페인 추진 중"

김도윤 기자
2024-03-29 13:45:22
©SG스페이스골드01, 스페이스골드그룹이 운영 중인 한강유람선 행사 현장  

사회공헌 문화기업 스페이스골드가 'SG스페이스골드01' 한강 유람선사업, 한강 수질정화 캠페인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강 기점으로 대한민국 경제부흥과 환경정화를 지방으로 확대하고자 국토발전과 경제부흥에 있어 한강의 중요성과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심원일 회장이 명예회장으로 있는 스페이스골드그룹은 여의도에서 한강유람선을 제작, 판매, 운영하는 'SG스페이스골드01'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대한민국의 자랑인 한강을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싶다는 그의 오래된 염원이 담긴 사업이다.

한강의 환경, 수질문제와 안전에 대한 심원일 명예회장의 관심은 각별하다. 지난 8월에는 스페이스골드그룹이 후원하여 한강의 수질 정화 및 수중 안전점검을 위해 한강(밤섬) 수중정화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을 정도다.

그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상징이기…도 한 한강이 되살아날 때 지금의 경제적 어려움을 다시 극복하는 제2의 한강 르네상스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겠느냐"며 "앞으로도 한강을 더 많은 국민들이 즐겨찾고, 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감동받으며 방문할 수 있는 문화와 컨텐츠가 담긴 건강한 공간으로 구축하는 데에 일조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김도윤 기자 yoon123@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